KT 그룹 블로그, 단기간에 ‘넷심’ 사로잡은 비결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1-14 12: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KT 그룹 블로그 오픈 두 달만에 일 방문자수 2만명 돌파

아주경제 김진오 기자 = 기업의 블로그 마케팅이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가운데 KT가 그룹 블로그를 통해 재미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초기에는 신제품을 알리거나 소소한 이벤트를 실시하는 게 전부였지만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바뀌고 있다.

14일 KT에 따르면 KT 그룹 블로그 '드림 클라우드(http://blog.kt.com)' 가 웹사이트 분석 업체인 랭키닷컴이 발표한 '기업블로그 순위'에서 연말연시 주간(2013. 12. 29~2014. 1. 4) 방문자수 1위를 기록했다.

KT가 기업 블로그 집계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지난해 11월 5일 그룹 블로그 오픈 이후 2개월만에 올린 성과다. KT는 집계 기간 일평균 방문자 수 2만명, 페이지 뷰(PV)는 5만1470건에 달할 만큼 뜨거운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KT 블로그가 짧은 시간 쟁쟁한 대기업 블로그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었던 것은 시의적절한 마케팅이 역할을 했기 때문이다.

KT 그룹 블로그는 지난해 12월 24일부터 올해 1월 27일까지 한 달간 ’2014 무료 토정비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금까지 토정비결 이벤트에 참여한 인원이 10만명에 이른다. 연말연시 방문자가 쇄도한 비결은 새해를 준비하는 사람들의 심리를 잘 이해한 독특한 이벤트가 맞아 떨어졌다는 평가다.

특히 KT가 다른 매체를 활용한 이벤트 홍보를 하지 않았음에도 참여자들이 자발적으로 지인에게 이벤트를 알려 입소문을 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KT 홍보실 박승근 팀장은 "어떤 효과적인 홍보채널을 이용하느냐 보다는, 대중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콘텐츠가 무엇인지 고민하는 것에 주안점을 뒀다"며 "연말연시 새해 소망을 기원하며, 천기를 들여다보고자 하는 분들의 마음을 잘 읽어낸 것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박 팀장은 "이벤트가 처음부터 흥미를 끌기는 했으나, 이틀 정도 지나 트래픽이 폭증했다"며 "개인정보 유출의 우려 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토정비결의 등장에다 모바일로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보니 연 이어 입소문을 타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KT 그룹 블로그는 반응형 웹으로 제작돼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모든 디바이스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오픈 초기 방문자의 80%정도가 PC를 통해 유입되던 것이 일주일새 70%정도로 모바일 이용자가 많아졌다. 토정비결을 모바일로 간편하게 보고 이를 주변사람들과 손쉽게 공유하면서 유입되는 디바이스의 점유율 추이도 달라진 것이다.

KT 그룹 블로그는 이번 토종비결 이벤트에 이어 블로그 방문자들이 익명으로 남긴 고민거리에 대해서 기발한 상상력의 답변으로 상담해주는 '상남자' 코너 등 다양한 재밌거리를 이어 갈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