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애니메이션 ‘라인 타운’ 주제곡 B1A4이 부른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6-12 17: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라인]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글로벌 메신저 라인은, 라인의 캐릭터 ‘라인프렌즈’들을 주인공으로 제작한 TV 애니메이션 ‘라인 타운’이 국내 최초로 디즈니 채널을 통해 방영되며, 애니메이션 주제곡 가수로 인기 아이돌 ‘B1A4(사진)’를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라인 타운’은 코니, 브라운, 문, 제임스 등 라인 캐릭터들이 함께 살고 있는 라인 타운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일상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으로, 지난 2013년 일본 공중파 채널 TV도쿄에서 방영된 이래 일본은 물론, 대만, 태국 등지에서도 잇따라 방영되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메신저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TV애니메이션을 제작한 사례는 라인이 최초로, 메신저에서의 캐릭터 경험을 애니메이션 방송으로까지 확장함으로써 라인 이용자들에게 신선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회사 측은 말했다.

또한, 라인 타운의 인기와 더불어 일본의 유명 보컬그룹 그린(GReeeeN)이 부른 애니메이션 주제곡도 선풍적 인기를 모은바 있으며, 이번 국내 방영에서는 인기 아이돌 B1A4가 주제곡 가수로 선정되어 라인 타운의 주제곡 ‘가나다 송’을 경쾌한 멜로디와 안무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주제곡에 참여한 B1A4 멤버들은 “세계적으로 사랑받은 애니메이션의 주제곡을 부르게 되어 매우 영광”이라며 “가나다 송이 따라 부르기 쉬운 멜로디와 발랄한 안무로 다양한 연령층에 어필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고 말했다.

라인 타운은 디즈니채널에서 16일 오후 6시에 첫 방송을 시작하며 이를 기념해 라인과 디즈니채널은 친구들과 바르고 고운 말을 쓰자는 취지의 ‘모바일 메신저 좋은 말 캠페인’을 비롯해 라인 친구들에게 방송시간을 메시지로 알려주면 귀여운 라인 캐릭터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TV도쿄는 ‘라인 타운’ 방영으로 동시간대 시청률이 기존 프로그램 대비 2배 가까이 오른 것에 이어, 종영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쏟아지는 시청자 호평에 힘입어 지난 4월부터 라인 타운을 재방송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