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백패커(대표 김동환)는 핸드메이드 제품을 모바일에서 거래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아이디어스 닷미(IDus.me)’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아이디어스 닷미’는 악세사리, 패션잡화, 생활용품 등 다양한 핸드메이드 제품을 모바일을 통해 구입할 수 있는 어플이다. 지난 6월 iOS 버전이 출시된 후 안드로이드 이용자들의 요청에 의해 동일한 기능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하게 되었다.
현재 국내 핸드메이드 시장은 20~30대 여성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7월 10일부터 13일까지 열린 ‘핸드메이드코리아페어 2014’에는 6만명에 달하는 관람객이 방문하여 핸드메이드 제품에 대한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특히 ‘아이디어스 닷미’는 iOS버전 출시 2개월만에 누적 페이지뷰가 210만을 넘어선 것으로 전해져 이번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로 인해 핸드메이드 시장의 성장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백패커 김동환 대표는 “iOS 이용자가 전체의 20% 정도 수준임에도 이러한 성과가 나타난 것은 핸드메이드 제품에 대한 수요가 충분하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라 생각한다”며 “이번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를 통해 보다 많은 분들에게 좋은 핸드메이드 제품을 소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이디어스 닷미’ 안드로이드 버전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후 이용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