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건강식품 시장에서 최근 주목 받고 있는 것이 홍화씨이다. 골밀도가 약해진 여성이나 노인층에서 흔히 발생하는 골다공증에 홍화씨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뼈에 좋은 음식인 홍화씨로 미리 골다공증을 예방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
홍화씨에는 칼슘은 물론 고도불포화지방산과 리놀레산도 약 70~80% 가량 함유되어 있어 골절 및 골다공증, 골형성부전증 등 골질환의 뼈 형성에 효과가 있다고 보고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본초강목에는 홍화씨가 어혈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며 혈중 콜레스테롤의 농도를 저하시킨다고 기록돼있다. 특히 동맥경화, 고지혈증, 고혈압 등의 순환기 질환의 예방과 치료에도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진홍화차는 100% 토종 국산 홍화씨만을 사용하는데, 토종 국산 홍화씨는 겨울을 이기지 못해 봄에 파종하는 외래종 홍화씨와 달리 가을에 파종하여 겨울을 견뎌내기 때문에 그 효능이 월등하다고 한다.
관계자는 “진홍화차는 100% 국산 의성토종가시홍화씨를 24시간 진하게 우려낸 액상형태로 소화·흡수가 빠르며 콜레스테롤, 트랜스지방으로부터 안전하다”며 “홍화씨에 함유된 각종 영양성분이 뼈 와 순환계통 건강에 도움을 주므로 명절 부모님 선물로 제격”이라고 전했다.
의성농산영농조합법인 진홍화차의 구입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현재 2박스 구입 시 1박스를 추가로 증정하는 2+1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