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에티오피아 아다마과학기술대학교 학사관리시스템 구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24 14: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토마토시스템은 에티오피아 아다마과학기술대학의 ‘ASTU(Adama Science & Technology University) 학사시스템’을 구축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사업은 토마토시스템의 학사패키지로 구성되며 오는 12월 시스템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다마과학기술대학은 학생수 2만여명, 교직원 3000여명 규모의 에티오피아 최초 국립 과학기술대학교로 한국의 카이스트와 유사한 대학교다. 이 대학은 교직원관리ㆍ학적관리ㆍ수강관리ㆍ강의실 배정 등 대학의 모든 업무들을 수작업으로 진행됐던 터라 관리상 많은 불편함이 있었으며, 유지를 위한 인건비 또한 상당한 부분을 차지했던 것으로 전해진다.

이러한 기존 수작업 중심의 업무를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표준화하여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학사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토마토시스템 이상돈 대표는 “에티오피아는 31개의 국립대학과 500여개의 사립대학이 존재하므로 무궁한 가능성이 있는 시장으로 판단이 된다”며 “이번 사업이 초석이 되어 에티오피아 전 대학을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가며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코트라 에티오피아 사업단의 도움으로 성공적으로 사업의 물꼬를 틀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이번 사업은 에티오피아 IT기업 ‘ASTUE 엔터프라이즈’와의 협력을 통해 진행됐으며 토마토시스템 학사패키지 및 제품으로 에티오피아 전 지역 대학을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 새로운 사업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ASTUE 엔터프라이즈의 오강근 본부장은 “토마토시스템의 학사시스템을 현지 상황에 맞게 수정ㆍ개편하여 아다마과학기술대학에 적용, 보다 선진화되고 효율적인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해 나갈 것이다”며 “이러한 학사시스템은 에티오피아 대학들에게 꼭 필요한 시스템이 될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토마토시스템은 일본, 베트남, 동티모르, 말레이시아 등에 업무시스템을 구축한바 있으며, 최근 코트라(KOTRA) 등 전문기관을 통해서도 해외시장 진입을 적극 추진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