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네시삼십삼분(대표 양귀성, 소태환, 이하 4:33)은 29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할 예정인 모바일 스마트 드라마 게임 ‘회색도시2’ 출시일을 공개하고 이와 함께 사전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회색도시2’는 전작 '회색도시 for Kakao'는 물론 '검은방' 시리즈 등을 개발하며 미스터리 어드벤처 장르에서 최고의 명인이자 시나리오 라이터로 불리는 진승호 PD가 선보이는 최신작이다.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치밀한 시나리오는 물론,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래피의 미려한 원화, 국내 정상의 성우 23인의 열연 등 블록버스터 스마트 드라마로서 기대를 모으고 있는 ‘회색도시2’는 오는 10월 9일 출시될 예정이다.
4:33은 정식 출시에 앞서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와 콜라보레이션으로 ‘회색도시2’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 왔다.
먼저 지난 8월 1일부터 24일까지는 미스틱89(대표 프로듀서 윤종신), 가나인사아트센터(총괄 이정권)와 함께 ‘회색도시 X 월간 윤종신 X 가나인사아트센터’ 아트 콜라보레이션 전시회를 개최했다.
9월에는 디지털 매거진 ‘월간 윤종신’과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이 이어졌다. ‘월간 윤종신’ 9월호에는 가수 윤종신과 랩퍼 스윙스가 참여한 신곡 ‘회색도시’가 실린 것은 물론, 뮤직비디오와 ‘회색도시2’ 게임 소개와 인터뷰, 여기에 출시일까지 공개되면서 신선한 시도라는 평이 이어졌다.
4:33은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전 등록은 특별 페이지(http://event.four33.co.kr/myst2/myst2_140929)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VIP 패키지(3명), OST 패키지(5명), 콜렉션 카드팩(10명), 회색도시 화보집(10명)을 제공한다.
또 ‘회색도시2’ 각 업데이트를 매번 3일 전에 미리 플레이할 수 있는 한정판 VIP 패키지를 온라인 쇼핑몰 옥션을 통해 별도 판매한다. 준비된 수량은 총 600개며, 소진 후 추가 판매되지 않기 때문에 소장가치가 매우 높다.
여기에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회색도시2’ 응원 메시지를 적어준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콜렉션 카드 3팩을 5명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회색도시2’는 오는 10월 9일 구글플레이와 국내 통신사 마켓을 포함한 안드로이드 마켓에 동시 출시되며 애플 앱스토어는 순차 서비스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projectmyst)를 통해 알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