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 스타트업 ‘나누컴퍼니’에 투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12 10: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아이지에이웍스]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모바일 비즈니스 솔루션 전문기업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는 모바일게임을 위한 커뮤니티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는 스타트업 나누컴퍼니(대표 심진식)에 투자했다고 12일 밝혔다.

나누컴퍼니는 모바일게임 개발사 및 퍼블리셔에게 인-게임(in-game) 커뮤니티, 고객센터, 모바일 홈페이지 등을 1분안에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는 획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개발사의 취향이나 게임 특성에 맞게 구성요소를 직접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높은 편의성은 물론, 별도의 세팅없이 PC와 태블릿, 모바일 등 다양한 규격의 기기에 자동으로 최적화된다.

또한, 영어, 중국어를 포함 7개국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국내는 물론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는 모바일게임 개발사 및 퍼블리셔의 개발 및 운영 부담을 획기적으로 낮추면서 게임 이용자들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일 수 있다는 점이 높게 평가되었다.

나누컴퍼니는 나우콤(현 아프리카TV)에서 온라인게임 ‘테일즈런너’의 사업총괄을 맡았던 심진식 대표와 개발총괄을 맡았던 임종현 이사가 의기투합해 만든 스타트업으로서, 당시 ‘테일즈런너’를 국내 레이싱게임 1위로 올라서게 만든 게임 운영 능력을 바탕으로 서비스 주체와 이용자 모두에게 꼭 필요한 솔루션을 내놓게 되었다.

이번 투자를 진행한 아이지에이웍스 마국성 대표는 “나누컴퍼니 구성원의 실행력과 서비스 완성도를 높이 평가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며 “아이지에이웍스는 광고, 분석, 운영 등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기존 서비스와 함께 커뮤니티 활동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하여 모바일게임 개발사와 퍼블리셔에게 한층 더 다양한 솔루션들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나누컴퍼니의 솔루션은 오는 11월 20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14’의 아이지에이웍스 B2B 부스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