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메뉴판' 내년 20억 예상…사업성과 비결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2-18 08: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14 우수 비즈니스아이디어(BI) 어워드 및 BI사업화 성과발표회 개최

BI 제품전시회 출품리스트[자료=산업통상자원부 제공]


아주경제 이규하 기자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사업화로 연계할 수 있는 분위기 확산을 위한 정보 교류의 장이 열렸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8일 서울 더 케이(The-K)호텔에서 -2014 우수 비즈니스아이디어(BI) 어워드 및 BI사업화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온라인 공모를 통해 접수된 아이디어 제품(178개)을 대상으로 1차 평가(서류)와 오디션 형식의 본선 경쟁을 거쳐 최종 7개 제품을 선정, 산업부장관상 등 정부 시상이 이뤄졌다.

선정된 우수BI제품은 산업부 BI사업화 지원기관을 통해 판로개척 등 사업화 전문지원서비스(디자인, 마케팅, 홍보 등)가 제공된다.

아울러 행사에서는 BI사업화 지원기관이 발굴해 사업화로 지원한 우수 사례를 소개하는 등 성공노하우도 공유됐다.

예컨대 구민성(29세) 마크미디어 대표가 1년 전 시작한 외식업소용 디지털메뉴판 서비스인 ‘우리동네메뉴판’이 대표적이다. 인기를 끌면서 회원업체가 100여개를 넘어서고 있기 때문이다.

구 대표가 개발한 프로그램은 BI지원기관 중 한곳인 경기TP에서 우수 비즈니스 아이디어로 채택된 바 있다. 당시 마케팅 및 컨설팅 등 정부의 사업화 지원을 받고 이후 사업화에 성공한 케이스다. 내년 매출액은 20억원을 예상하고 있다

산업부 관계자는 “창조경제타운(미래부), 창업사관학교(중기청) 등 사업화를 지원하는 관련 사업과의 적극적인 연계를 통해 창의적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지속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