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비(bbb)코리아, ‘제 8회 bbb 인터내셔널 프렌즈 데이’ 자원봉사자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22 10: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중기벤처팀 기자 = 언어,문화 NGO 비비비(bbb)코리아(회장 유장희)가 내,외국민의 화합과 친목을 위한 축제 ‘bbb 인터내셔널 프렌즈 데이’의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참가자 동선 및 등록을 관리하는 운영팀 100명, 행사 내용을 기록하는 사진/영상 기록팀 16명 등 총 116명으로 오는 5월 9일 서울 선유도 공원에서 진행되는 ‘bbb 인터내셔널 프렌즈 데이’ 행사에 운영 스태프로 활동하게 된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한 ‘bbb 인터내셔널 프렌즈 데이(bbb International Friends Day)’는 매년 수 많은 자원봉사자와 참가자들이 함께 ‘언어·문화 장벽 없는 대한민국 만들기’에 앞장서며 대표적인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만 19세 이상의 신체 건강한 사람이면 누구나 자원봉사자로 지원할 수 있으며 모집 기간은 4월 30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매년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이 함께 하는 ‘bbb 인터내셔널 프렌즈 데이’는 글로벌 정신 함양과 다양한 문화 체험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대표적인 봉사활동으로 주목 받고 있다. 자원봉사자에게는 봉사확인증서, 행사 기념품, 스태프 티셔츠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자원봉사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bbb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www.bbbkorea.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계자는 “bbb 인터내셔널 프렌즈 데이는 그간 걷기대회, 기차여행, 마라톤행사 등 다양한 방식의 문화교류행사를 통해 범세계적인 언어∙문화 경험을 유도하고 있다”며, “언어와 문화가 달라도 서로 통(通)하는 이번 축제에 적극적인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bbb 코리아는 외국어 재능 나눔 활동을 통해 내·외국인의 원활한 의사소통에 앞장설 ‘2015 bbb 자원봉사자’를 5월 12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언어 분야는 영어, 일어, 중국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러시아어, 독일어, 포르투칼어, 아랍어, 폴란드어, 터키어, 스웨덴어, 태국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몽골어, 인도어(힌디어), 말레이시아어 등 19개 언어다. 봉사자 영입은 서류심사 및 서약서 회신과 개별 전화 언어테스트를 통해 진행된다. 이후 온라인 동영상 교육을 이수하면 bbb 통역자원봉사자로 활동할 수 있다.
 

[비비비코리아]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