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 향상 원하면? 거꾸로교실 열풍 이끈 에듀플렉스 자기주도학습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14 15: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공부의 핵심 파고드는 기말고사 고득점 비법 전수

아주경제 중기벤처팀 기자 = 계절의 여왕이라 불리는 눈부신 5월이 잔인한 계절이 되는 것은 한 순간이다. 중간고사 성적이 발표되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지난 겨울방학부터 시작된 기나긴 레이스의 결과를 확인하는 새 학년 첫 시험의 결과를 받아 든 학생들의 표정은 희비가 엇갈리는 모습이다. 누구보다 열심히 공부했다고 생각했는데 성적이 기대 이하라면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닐 것이다.

이런 이유로 1학기 중간고사 성적 발표 이후에는 그 동안 열심히 해오던 학생들도 의욕을 잃고 방황하는 경우가 생겨나기도 한다. 하지만 이번 결과를 통해 현실을 직시하고 잘못된 공부법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면 오히려 전화위복의 기회가 될 수 있음을 명심할 필요가 있다.

제대로 된 반등의 기회로 노리고 있다면 진짜 공부의 해답을 제시하는 ‘에듀플렉스’와 함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서울대 출신 엘리트 방송인 서경석이 추천하는 에듀플렉스는 최근 가장 각광받는 교육 트렌드인 ‘거꾸로 교실’ 형태의 교육을 이미 11년 전부터 시행해 온 교육기관으로 잘 알려져 있다.

오랜 시간에 걸쳐 쌓아온 에듀플렉스만의 자기주도학습 노하우는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놀라운 실력변화를 경험하게 해준다. 에듀플렉스는 학생의 자발적인 학습을 위한 동기부여는 물론 목표설정, 전략수립, 시간관리, 공부법 상담 등 학습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학습 매니저의 철저한 관리를 통해 외부 환경에 쉽게 흔들리는 학생도 지속적으로 자기주도학습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해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에듀플렉스 시작 8개월 만에 전교 꼴등에서 1등으로 도약한 중학교 3학년 정채우 군은 물론 2015학년도 대입에서 명문대 합격에 성공한 학생들의 눈부신 성과가 이를 증명하고 있다.

에듀플렉스 관계자는 “학생 개인의 성향을 고려하지 않은 일방적인 주입식 교육은 높은 학습효과를 기대하기 힘들다”며 “올바른 자기주도학습을 통해 공부 때문에 힘들어하는 학생들이 잘못된 공부법을 깨닫고, 성정 향상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특히 기말고사를 앞두고 새로운 공부법을 찾는 학생과 학부모에게는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듀플렉스는 전국 100여 개 지점을 운영하며 국내자기주도학습 시장 점유율 1위를 자랑하고 있다. 또한 ‘2015 교육기업대상’을 수상하는 등 자기주도학습 부문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명실상부 자기주도학습 대표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tvN 특별기획 ‘이것이 진짜 공부다’를 통해 과학적인 학습 진단 검사인 ‘7316테스트’가 소개되면서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이것이 진짜 공부다’ 메인 MC를 맡았던 방송인 서경석씨는 "무슨 일을 하든 동기는 사람을 움직이는 가장 큰 힘인데, 에듀플렉스는 학생이 하고 싶은 일을 찾고 그것을 목표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곳"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국 어디서나 가까운 에듀플렉스 지점을 방문하면 무료 상담 신청이 가능하다. 가까운 지점은 에듀플렉스 홈페이지(www.eduplex.net)에서 확인 가능하며, 전화(02-555-0567)로도 문의할 수 있다.

[에듀플렉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