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온라인 음원 포털 소리바다가 엑소, 원더걸즈, EXID, AOA 등 K팝스타들이 대거 참여해 한 목소리로 통일을 노래한 ‘원 드림 원 코리아(One Dream One Korea)’의 앨범과 뮤직비디오를 금일 오후에 단독 선공개한다.
‘원 드림 원 코리아’는 국내외 1,100여개 시민단체 및 해외동포들이 주축이 되어 진행되는 새시대 통일의 노래 캠페인의 일환으로 보다 젊은 감각의 통일노래를 만들어 분단 3세대인 1020세대에게 분단의 아픔을 알리고 통일의 열망을 모으자는 취지로 만들어졌다.
이번 앨범은 엑소 백현, EXID 솔지 등 K팝을 대표하는 아이돌 보컬들과 ‘나가수’ 가왕 양파, 감성보컬 나윤권 등 실력 있는 가수들이 함께한 합창곡 ‘원 드림 원 코리아’로 “하나된 꿈이 하나의 코리아를 만듭니다”라는 메시지를 1020세대의 감성에 맞게 구현했다.
앨범 수록곡은 총 3곡으로 22명의 K팝스타들이 방송인, 정치인들과 합창한 앨범 타이틀 곡 ‘원 드림 원 코리아(Original Ver.), 양파, 나윤권이 입을 맞춰 섬세한 화음이 돋보인 ‘원 드림 원 코리아(Duet Ver.)’, 새로운 통일 노래 보급을 위한 MR인 ‘원 드림 원 코리아(Inst. )’로 구성돼 있다.
소리바다는 이번 행사에 동참하기 위해 단독 선공개와 동시에 앨범 수록곡 전 곡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원 드림 원 코리아 무료 다운로드 이벤트는 소리바다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원 드림 원 코리아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 또한 알 수 있다.
뿐만 아니라 10월 9일 서울 상암 월드컵경기자에서 열리는 원케이(ONE K) 콘서트 초청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며 통일에 대한 염원을 함께 나눈다.
원 드림 원 코리아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소리바다 홈페이지(www.soribada.com) 와 모바일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