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어린이 안전사고는 매년 약 40%를 차지할 정도로 많이 일어나는데 보호자의 부주의, 지도부족, 안전불감증 등의 이유로 사전에 예방 가능한 사고가 대부분을 차지해 지속적인 교육이 필요하다.
또한 어린이 안전사고는 가정, 여가 및 문화놀이시설, 교육시설 등에서 많이 발생하는데 특히 가정에서 일어나는 사고가 전체 어린이 사고의 67.5%를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IT기반의 아동교육 전문기업 (주)매직에듀가 각 가정과 유치원, 어린이집, 학교기관 등에서 어린이 안전교육을 효과적으로 시킬 수 있도록 현장체험 방식을 접목한 신개념의 '안전교육 사운드북'을 선보여 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안전교육 사운드북’은 어린이 안전교육을 재미있고 집중도 높게 할 수 있는 말, 그림, 노래, 재미난 효과음 등을 사용해 개발된 제품으로 생생하게 배우면서도 머리에 쏙쏙 남을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회사관계자는 "현재 우리나라 어린이들이 제대로 체계화된 안전교육이 부족한게 현실인데 이러한 상황에 발맞춰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놀이형태로 즐기면서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안전 전문가와 공공기관의 지원을 받아 심혈을 기울여 개발하게 되었으며, 교육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가정용과 교육기관용 2종으로 구성하였다"고 설명했다.
한편 (주)매직에듀는 ‘안전교육 사운드북’ 출시에 따라 업데이트된 콘텐츠를 기존에 매직소리펜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매직에듀 홈페이지(www.magicedu.co.kr)를 통해 무료로 제공 중이며, 또한 10.1.~4.까지 일산 KINTEX에서 개최되는 코베 임신출산 유아교육 박람회에 매직소리펜을 가지고 오시면 매직에듀 부스에서 직접 업데이트를 시켜줄 예정이라고 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