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아웃도어 스포츠 축제' 11월 열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0-28 00: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1회 제천시장배 아웃도어 페스티벌' , 11월7일 충북 제천에서 개막

대규모 '아웃도어 스포츠 축제'가 오는 11월 충북 제천에서 열린다. [사진=챌린지월드 제공]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대규모 '아웃도어 스포츠 축제'가 오는 11월 충북 제천에서 열린다.

대한서바이벌게임협회(회장 양대환)는 오는 11월7일과 8일 이틀간 충북 제천시 청풍호반에 위치한 제천산악체험장에서 '제1회 제천시장배 아웃도어 스포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전국에서 모여든 500여명의 대학생과 기업, 각종 동호회 단체, 익스트림 스포츠 마니아들이 참가한다. 

이번 아웃도어 스포츠 페스티벌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지역 융복합 스포츠사업 일환으로, 제천시와 사단법인 대한서바이벌게임협회가 각각 주최 주관하고 대한서바이벌게임협회와 챌린지코스 교육기관인 챌린지월드(대표 김현식)가 공동으로 진행한다.

축제 첫날 7일에 진행되는 '강심장 3종 경기'는 기업과 대학 단체팀 400여명이 참가해한 가운데 10~15m 높이에 3층 구조로 설치된 8개 코스를 통과하는 '마린타워'와 5명이 팀별로 출전하는 암벽등반 실력을 겨루는 '클라이밍', 3m 가량의 벽 구조물을 10명 전원이 넘는 '트러스트 월' 등 다양한 챌린지 코스를 통해 아찔한 도전과 짜릿한 성취를 체험하고, 극한 환경에서 팀별 속도와 팀워크를 겨룰 예정이다.

둘쨋날 8일에 치러지는 '밀리터리 서바이벌 대전'은 전국에서 모여든 10개여개 밀리터리 게임 동호회 100여명이 참가해 실전을 방불케 하는 치열한 익스트림 서바이벌 경쟁을 벌인다.

서바이벌 대전 경기방식은 긴장도가 높은 전멸전 토너먼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한서바이벌게임협회와 챌린지월드는 축제기간중 참가자 전원에게 팀별 경쟁을 통해 팀원간에 단합하고 팀워크를 다질 수 있는 '포인트 덩크'와 스릴을 체감하는 '짚와이어', 자신감과 용기를 키워주는 '스카이 점프' 등 다양한 챌린지 코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무료로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대회 2일차에는 밀리터리 장비 전시회도 함께 개최돼 최신 서바이벌 장비를 만나볼 수 있으며 시범사격을 직접 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챌린지코스 '강심장 3종 경기'는 기업, 대학생, 기타 단체팀이 5인 이상 팀단위로 참여하고 둘쨋날 '밀리터리 서바이벌 대전'에는 10인 이상 팀단위로 서바이벌 마니아 단체가 참여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아웃도어 스포츠 페스티벌' 공식 사이트(www.jof.kr)를 통해 선착순 접수할 수 있으며 1인당 참가비는 강심장 3종 경기가 1만원, 서바이벌 밀리터리 대전은 2만원이다.

페스티벌 참가 단체(35명 이상)에는 관광버스 회사와 연계된 45인승 버스를 왕복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점심식사도 제공된다.

또 챌린지 코스 성적에 따라 다양한 시상은 물론, 참가자 기념품, 경품이 제공된다.

페스티벌 사무국(www.jof.kr)은 챌린지 코스와 서바이벌 대회로 진행되는 것을 감안, 만일의 상황을 위해 구급차량 대기, 비상 의료물품 구비 등 필수 안전대책은 물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행사 교관과 관계자들에 대한 안전교육 실시 등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현식 챌린지월드 대표는 "이번 축제는 전국의 기업, 대학생 단체와 익스트림 스포츠 동호인들에게 제천시의 다양한 관광자원과 빼어난 풍광, 볼거리-먹을거리, 체험거리를 홍보할 수 있는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아웃도어 스포츠 페스티벌을 통해 동료들과 잊지 못할 팀워크의 감동을 체험하고 일상의 스트레스도 날려버릴 수 있는 힐링의 축제를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는 '2016 올해의 관광도시'로 선정돼 제천시티투어 사업과 청풍호 유람선 관광, 제천 바이오엑스포공원 체험, 충풍호 관광 모노레일 등 관광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고 지난 20일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지역융복합 스포츠사업 육성 프로젝트' 공모에 스포츠-관광분야에 최종 선정돼 축제와 관광의 도시로 변신을 꾀하고 있다. 1566-0312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