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따봉시래기' 제공]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12월 15일 TJB 생방송 투데이의 ‘그래! 이 맛이야’ 코너에서 대전 유성구 봉명동 위치한 따봉시래기 집이 소개되었다.
이곳은 시래기 보쌈, 시래기 코다리찜, 시래기 차돌 쌈 등 시래기를 이용한 시래기 요리 전문점이다.
TJB 생방송 투데이의 ‘그래! 이 맛이야’ 코너에서는 시래기 코다리찜과 시래기 차돌 쌈이 소개되었다. 해당 영상은 TJB 생방송 투데이 홈페이지에서 다시 볼 수 있다.
겨울철 건강 별미로 유명한 시래기는 함유된 칼슘과 식이섬유가 많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동맥경화와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에 탁월하다.
따봉시래기는 가마솥에 직접 삶고 양구 펀치 볼 시래기를 사용한다. 부드럽고 고소한 시래기의 향과 식감을 느낄 수 있고, 직접 짠 참기름과 들기름 등 천연재료를 사용하는 것이라 건강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젊은 층 뿐만 아니라 전 연령대가 거부감 없이 좋아하는 시래기로 매뉴를 구성한 따봉시래기는 대전에서 유일한 시래기 전문점이다.
따봉시래기는 대전광역시 유성구 봉명동 537-3에 위치해 있다. 넓은 주차장을 확보하고 있고, 예약(042-822-0005)주문이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