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선 부회장 "현대차, 중국 내 최고 브랜드로 키우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2-21 09: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 20일 서울 코엑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6년 베이징현대 딜러대회’에서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앞줄 오른쪽 부터 네 번째)등 참석자들이 올해 현대차 중국 사업 전략과 함께 중장기 상품 및 브랜드 전략 등에 대한 발표를 듣고 있다.[사진=현대차]


아주경제 윤정훈 기자 = 정의선 현대자동차 부회장이 중국 시장에서 최고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의지를 드러냈다.

현대차 중국 현지 합자법인 베이징현대(이하 현대차)는 지난 18일부터 이달 22일까지 5일간 중국 현지 딜러 대표와 주주사, 임직원 등 1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베이징현대 딜러대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현대차는 2006년 이후 매년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호주 등 해외에서 중국 딜러대회를 개최해 왔다. 올해는 처음으로 한국에서 행사를 기획했다.

이날 정의선 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신공장 건설 등으로 미래의 중국시장을 대비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한층 제고해 나갈 계획”이라며 “중국내 최고 브랜드로 발전하기 위해 딜러 여러분들도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번에 한국을 찾은 현대차 중국 딜러 대표들은 대부분 중국 내 지역사회에서 경제력과 신망을 고루 갖추고 있는 인물들로, 한국과 현대차를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충실히 해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에 따라 현대차는 딜러대회 행사기간 동안 이들 인사들에게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현대차 딜러로서의 자긍심을 심어주는 한편,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또 현대제철 당진공장을 찾아 현대자동차그룹 수직계열화에 따른 시너지 창출의 대표 사례이자 현대차의 경쟁력의 핵심 중 하나인 자동차용 강판 개발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생산현장을 둘러 봤다.

현대차는 올해 중국 중점 사업전략으로 △성공적 신차출시 △판매 경쟁력 강화 △현장 지원 강화 △지속 성장기반 확립으로 정하고, 이를 적극 추진해 중국내 유력 업체로서의 지위를 지속 유지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신형 아반떼와 신형 엑센트 등 주력 볼륨 모델 출시로 상품 경쟁력을 대폭 강화시키고, 중국 친환경차 정책 강화에 발 맞춘 쏘나타 하이브리드 현지 양산을 통해 친환경 브랜드 이미지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또 딜러 교육 강화를 통한 판매 역량 강화와 핵심 딜러 집중 지원, 각 지역 소비자 특성 분석을 통한 차별화된 판촉 방안 수립, 다양한 금융상품 운영 등 근본적인 판매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