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바이오 융합기술 산학연관 심포지움 개최…바이오 산업의 방향 모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2-25 20: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박범천 기자]


아주경제 박범천 기자 = 강원도 바이오산업의 나아갈 방향 모색을 위한 '강원바이오 융합기술 산학연관 심포지움'이 열렸다.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은 의료BIT융합신산업창의인재양성사업단과 공동으로 ‘강원바이오 융합기술 산학연관 심포지움'을 강원대 의생명과학대에서 25일 개최했다.

개인 맞춤 의약과 정밀의학으로 바이오산업의 패러다임이 변화되는 시기에 맞춰 열린 이번 심포지움은 ‘바이오 헬스케어관련 차세대 진단치료의 현재와 미래를 조명하고 새롭게 변화하는 트랜드에 맞춘 지속가능한 성장을 준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는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의 한민육 연구위원의 '국가연구개발사업 타당성조사 절차와 조사관점'에 대한 발표를 시작으로 한국바이오협회 이승규 본부장의 '글로벌 바이오산업 동향과 헬스케어산업의 변화'에 대한 주제 발표가 있었다.

이어서 이뮨메드의 박성만 연구소장의 '급성열성질환 진단 및 치료제 개발 현황', 이종흔 젠큐릭스 연구소장의 '정밀의학과 동반진단 산업화 현황'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전주수 바이오산업 진흥원장은 “최근 BT와 NT, IT가 결합한 신개념 바이오 헬스케어 제품이 개발되면서 바이산업의 패러다임이 변하고 있다”며, “이번 회의를 통해 강원도 춘천의 바이산업의 나아갈 방향과 실천방향을 모색해 한단계 업그레이 된 춘천 바이오산업 만의 새로운 길을 찾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