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등용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은 오는 27일 서울 문화창조벤처단지 16층 컨퍼런스룸에서 4월 ‘cel event’를 개최한다.
4월 cel event는 ‘cel event with Startup Alliance’라는 제목으로 전문성과 인지도를 인정받은 스타트업·벤처 육성 전문기관 ‘스타트업 얼라이언스’와 협업하여 cel벤처단지 특화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했다.
이번 cel event는 ‘여행이 콘텐츠를 만났을 때’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관광분야와 다양한 융·복합 콘텐츠의 만남을 통해 최근 ‘DIY(Do It Yourself) 여행’으로 변화하는 글로벌 관광콘텐츠 산업의 트렌드를 엿볼 수 있다.
‘관광콘텐츠의 가치와 미래’에 관한 대담도 진행된다. 대담 패널로 My real trip 이동건 대표, iPortfolio 김성윤 대표 외 도시형 관광콘텐츠 어반플레이의 홍주석 대표, 한국형 숙박공유 플랫폼 코자자의 조산구 대표가 다양한 시각의 의견을 나누고 창조관광의 방안을 제시하게 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cel벤처단지본부 이현주 본부장은 “융복합 콘텐츠의 발전과 다양한 분야의 산업간 연계는 글로벌 트렌드를 이끄는 신성장동력이 될 것”이라며 “향후 다양한 외부 전문기관과의 네트워킹 활성화와 이벤트를 통해 지속적인 시너지를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4월 cel event는 오는 26일까지 ‘온오프믹스(http://onoffmix.com/event/65931)’를 통해 무료로 사전신청과 참여를 할 수 있다. 대담 후 마련된 다과 시간을 통해 참여자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도 마련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