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세이더퀘스트 The LIVE’는 오는 26일 오후 3시부터 '크루세이더퀘스트'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www.facebook.com/CrusadersQuest.KR)를 통해 90분간 생중계 된다.
개발사인 로드컴플릿의 배정현 대표를 포함해 게임 PM 등 운영진이 참석하며, 커뮤니티를 통해 접수된 사전 질의 및 실시간 질의응답, 7월 예정인 챔피온 업데이트 안내, 개발자와 함께하는 온라인 멀티플레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인기 TV프로그램 ‘마이리틀텔레비전’과 같은 콘셉트로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간담회를 위해, 판교에 있는 플레이뮤지엄 사옥 내 온라인 방송 특별 부스를 별도로 마련하는 등 각별한 공을 들이고 있다.
NHN엔터테인먼트 퍼블리싱사업부 김상호 수석은 “이번 유저 간담회는 게임 유저와의 보다 폭넓은 소통을 위해 기획하게 됐다”며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는 만큼 덧글 등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고, 참석 인원에 대한 제한이 없어 보다 많은 유저들이 함께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크루세이더퀘스트'는 초창기 콘솔 게임을 연상케 하는 픽셀 아트 그래픽과 3-Match 방식의 룰로, 누적 다운로드 1500만 건을 돌파한 NHN엔터테인먼트의 대표 모바일 게임 중 하나다. 최근에는 중국 유저 간담회를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