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창업의 해시태그 #Re-Startup 포럼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6-30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중소기업청]

아주경제 권석림 기자 =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이양희)와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이 주최하는 성공창업의 해시태그 '#Re-Startup' 포럼이 30일 팁스(TIPS)타운 팁스홀에서 개최됐다.

포럼은 성공한 스타트업 최고경영자(CEO)들이 과거의 실패경험을 예비 창업자들과 공유하면서 실패를 두려움의 대상이 아닌 성장의 과정으로 인식하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창업을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방학을 맞아 대학 창업동아리 등 창업에 관심있는 청년층들이 포럼을 많이 찾아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을 일깨웠다.

강시우 창업진흥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이기대 이사, 온오프믹스 양준철 대표, 박현호 크몽 대표의 강연과 연사가 참석자들이 소통할 수 있는 토크시간을 가졌다.

스타트업 얼라이언스의 이기대 이사는 ‘경험은 아이디어를 이긴다’를 주제로 창업에 있어 실패의 경험이 중요한 이유를, 온오프믹스의 양준철 대표와 크몽의 박현호 대표는 그들을 성공으로 이끌었던 실패의 경험을 들려줬다.

주영섭 중기청장은 “새로운 도전, (재)창업을 앞두고 있는 청년의 고민이 조금이나마 해소되었기를 바란다”며 “실패와 재도전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 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