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경기남부권의 교통의 요지라고 일컫는 수원역 인근 역세권 아파트인 '수원역 우림필유 웨스트파크원’이 이달 중 홍보관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조합원 모집에 나선다.
단지는 수원역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며 59㎡ 718가구, 84㎡ 218가구로 총 936가구로 중·소형 대단지 아파트이다. 아파트는 남향 위주의 설계와 넉넉한 동간 거리 확보로 쾌적한 환경과 사생활 보호에 우수하고, 주차장을 지하화해 지상에 차 없는 공간을 조성 및 단지를 공원처럼 만들어 거주 만족도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또 단지 인근에는 서호초, 서평초, 서호중학교 등이 위치해 있어 어린 자녀, 혹은 청소년기의 학생이 공부하기에 적합한 환경을 갖추었다.
인근에는 KTX, 국철, 1호선, 분당선, 수인선(예정) 등이 오가는 수원역이 있어 수도권 내 접근성이 좋고 우수한 광역교통망을 자랑한다. 또한 롯데백화점, 롯데몰, 롯데마트, AK플라자 등 대형 쇼핑센터가 가까이에 있어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고, CGV, 롯데시네마, 서호공원 등의 문화 여가시설의 이용도 편리하다.
사업지가 위치한 지역은 재개발과 택지개발 등의 개발사업으로 서수원 일대 주거환경 개선이 한꺼번에 예고되어 있는 상황에서 미래가치가 뛰어나다고 예상되며, 수원 군공항 이전 부지에 개발되는 스마트폴리스도 바로 인접해 있다. 스마트폴리스는 글로벌 첨단산업과 고품격 생활문화가 결합된 도시를 의미하는데, 수원시는 이곳을 새로운 동북아시아 경제권의 중심지로 개발하겠다는 청사진을 내걸었다. 수원시의 첨단 연구단지와 친환경 생태공간, 생활친화적 여가 문화 공간이 형성될 계획이다.
한편 ‘수원역 우림필유 웨스트파크원’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분양가가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며 재개발, 재건축에 비해 신속한 사업추진이 가능하다. 조합원들에게는 중도금 이자지원, 발코니 확장 무상지원의 혜택이 있으며, 특히 전매제한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분양홍보관은 동수원사거리 인근인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963-11번지에 위치하며, 4월 14일에 개관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