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긴 연휴에 아이들이 마음 놓고 뛰어놀며 가족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주기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크게 놀이체험과 전시행사로 구성된다.
놀이체험은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열리며, 전시는 4일부터 7일까지 고양 킨텍스 2전시장 7~8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오는 29일 pre-open을 하는 ‘K-키즈 드림 드림’의 놀이체험은 30여가지의 놀이시설을 갖춘 국내 최대 규모의 어린이 실내 놀이터로 구성될 예정이며,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짚 라인은 물론 암벽체험, 페달보트, 휠라이더, 에어바운스 등 기존 키즈카페 및 실내놀이터와 차별화된 구성으로 아이들에게 큰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구, 완구, 게임, 도서 문구, 등의 다양한 용품 업체들의 참여로 풍성한 볼거리와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어린이 선물용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도 있다.
또한, 승마 안전 교육과 말 타기, 말 먹이주기 체험과 증강현실을 활용한 백악기 시대 체험, 아트보드 장난감 만들기 등 타 행사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교육 프로그램을 직접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어 아이들에게 큰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전시장 뒤편 어린이 체험존에는 아이들에게 최고의 인기이자 어린이 근력 및 균형감각 발달에 좋은 밸런싱 바이크 ‘스트라이더’ 체험과 종이접기, 증강현실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구성될 예정이다.
행사 주최하는 킨텍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국가 공인 안전검사를 통과하였으며, 행사장 내 운영요원 배치 및 철저한 일일 안전교육을 시행하는 등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부모님들에게도 다시 찾고 싶은 행사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며, “공공기관의 협조를 받아 지역 취약계층 아동들을 초청해 함께 즐기는 시간을 마련하는 등 지역 사회를 위한 환원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입장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입장마감 오후 5시), 입장료는 어린이 1만8,000원, 성인은 1만4,000원이다.
단, K-키즈 드림 홈페이지나 온라인에서 구매할 경우 최대 40%까지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