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 '코인원 기부' 프로젝트 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선영 기자
입력 2017-12-19 09: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코인원 제공]


코인원은 '사람과 기술, 기술과 세상의 연결을 통한 따뜻한 움직임'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세상 곳곳 따스함을 전하기 위한 '코인원 기부(Coinone Give)'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코인원 기부는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행복한 변화를 만들 수 있는 프로젝트다. 코인원은 이번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가 지닌 다양한 가치를 국내외 곳곳 우리 사회 전체에 전파해 나갈 예정이다.

코인원의 첫번째 사회공헌 프로젝트는 아프가니스탄의 여성 개발자를 위한 CTI 지원이다. CTI는 아프가니스탄 내 뿌리깊은 성 불평등을 바로 잡기 위해 만들어진 비영리 교육 단체이며 기술 및 전문적인 교육은 물론 직업 연계까지 도움을 주는 코딩 전문학교다.

최근 아프가니스탄의 여성 교육 기본 권리가 많이 나아졌다고 하지만 제한적인 사회 참여 기회는 물론 은행 계좌 생성 불가능 등 여전히 제한적인 부분이 많은 상황이다. CTI는 15~25세 사이의 여성을 대상으로 코딩 전문 교육을 진행하며, 교육을 바탕으로 여성들의 독립적인 경제 활동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코인원은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을 활용한 기부로 아프가니스탄의 여성들이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응원할 예정이다. 코인원의 CTI 프로젝트에 참여를 원한다면 코인원 기부 페이지를 통해 후원할 수 있다. 코인원에 상장된 8종의 암화화폐를 이용해 후원이 가능하며, 코인원은 기부자들이 참여한 금액만큼 추가로 후원할 예정이다.

코인원 차명훈 대표는 "코인원은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감을 갖고 올바르고 건강한 시장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코인원은 앞으로도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활용해 진행할 수 있는 의미있고 따뜻한 나눔과 기부 문화를 고민하고 실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