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의 한 커피숍이 선보인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 얼굴을 그린 라떼커피.
6·13 지방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8일 점심시간 종로구청 사전투표소에서 직장인들이 투표를 하기 위해 줄을 서 있다. 선거 당일 투표가 어려운 유권자는 8일부터 이틀간 매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국의 어느 사전투표소에서나 소중한 한 표를 미리 행사할 수 있다.
고고학자들이 페루 트루지요 후안차코 지역의 어린이와 어른들의 집단 무덤을 발굴하고 있다.
EPA=연합뉴스) 목성에서 발생하는 번개 현상을 보여주는 상상도로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우주탐사선'주노(Juno)'가 최근 목성에 접근해 탐지한 자료를 바탕으로 NASA가 만들어 7일(현지시간) 제공한 것이다.
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5.18 계엄군 등 성폭력 공동조사단 현판식에서 공동단장인 이숙진 여성가족부 차관과 조영선 국가인권위원회 사무총장이 현판을 걸고 있다.
8일 경남 함양군 마천면 금계마을에 오래된 호두나무 구멍 속에 둥지를 튼 박새가 벌레를 물고 와 새끼13마리를 키우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가 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 주민센터를 찾아 6·13 지방선거 사전투표를 하고 있다. 2013년 4월 재보선 당시 사전투표 제도가 처음 실시된 이래 현직 대통령이 사전투표를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