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6·13 격전지] ‘충남도지사’ 양승조vs이인제···‘피닉제’ 이번에는 과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은정 PD
입력 2018-06-12 15: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선아, 한판 붙자’ ⑧ 충남도지사 편,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의 불명예 퇴진 후 치러지는 선거···‘충남도민의 표심은?’

지방선거가 약 1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후보들은 유권자들의 표심 공략을 위해 막바지 선거운동에 한창이고, 유권자들은 자신의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할 이를 정하기 위해 후보들의 면면을 꼼꼼히 살피고 있는데요.

아주경제에서는 유권자들의 현명한 선택을 돕기 위해 6.13 지방선거 특집 ‘지선아, 한판 붙자’를 기획했습니다.

특별히 이번 특집에는 아주경제의 정치부 기자와 청년 정치크루 멤버가 함께 모여 주요 격전지의 판세와 핵심 이슈에 대해 유쾌하게 대화를 나눴다고 하는데요. 정치부 기자들의 생생한 취재 뒷이야기와 청년들이 바라본 솔직한 ‘정치 이야기’ 등 수다가 끝없이 펼쳐졌다고 합니다.

제8편은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의 불명예 퇴진 직후 선거가 치러지는 ‘충청남도’입니다.

이 지역은 ‘문재인의 사무총장’을 앞세운 양승조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수많은 정치적 굴곡 거치면서도 재기에 성공한 ‘불사조’ 이인제 자유한국당 후보의 맞대결로 이목이 쏠리고 있는데요.

과연 충청남도의 표심은 ‘여당의 힘 있는 도지사’를 강조하고 있는 양 후보와 ‘안 전 지사의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땅에 떨어진 충청의 자존심을 살리겠다’는 이 후보 중 어느 쪽으로 향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이외에도 소수 정당의 후보 중 눈여겨볼 만한 후보는 누가 있는지도 함께 살펴봤습니다.

정치부 기자들과 청년정치크루가 ‘충남도지사’를 주제로 나눈 수다 한 판! 함께 영상으로 확인해볼까요?

사회자: 이승재 아주경제 정치사회부장
패널: 김도형 아주경제 정치사회부 기자, 서민지 아주경제 정치사회부 기자, 이동수 청년정치크루 대표, 강성찬 청년정치크루 크루
기획 및 편집: 주은정 아주경제 영상사진팀 PD
촬영: 주은정, 이현주 아주경제 영상사진팀 PD
 

[사진 = 아주경제 영상사진팀 제작 ]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