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는 국내 최대 건설·건축박람회인 '코리아빌드'(KOREA BUILD)와 동시에 진행되는 인테리어 디자인·시공·마감 전문 전시회로, 가구와 가전을 비롯해 창호·마루와 같은 마감재 등 공간을 구성하는 모든 제품의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다.
이건은 이번 전시회에서 창호, 마루, 인테리어 슬림중문 이건라움 등 13가지 제품을 설치하고 다양한 마루 샘플 전시했다. 관람객들은 제품이 실제 적용된 전시부스에서 △원목마루 '카라' 텍스쳐 오크 △헤링본 패턴 천연마루 '제나 텍스쳐 헤링본' 아이보리 △쉐브론 패턴 강마루 '세라 쉐브론' 코지 그레이·오슬로베이지 △이건라움 '슬라이딩 도어' 등을 직접 체험하며 할인된 가격에 통합 상담까지 받을 수 있다.
특히 이건은 창호, 마루, 슬림중문 제품을 통합적으로 활용한 감각적인 공간 연출 방법을 선보였다는 설명이다. 이건이 제안하는 스타일은 △이건 원목마루와 우드톤 3연동 중문으로 편안하고 친환경적인 이미지를 강조한 네츄럴(Natural) 컨셉 △연동형 슬라이딩 도어와 쉐브론 패턴의 마루를 매치해 우아한 느낌을 자아낸 네오클래식(Neoclassic) 컨셉 △슬라이딩 중문과 블랙 컬러 마루로 연출한 도시적이고 현대적인 감성을 강조한 어반&미니멀(Urban&Minimal) 컨셉 등 3가지다.
이건 부스가 마련된 '인테리어 브랜드 큐레이션관(부스위치 7,8A홀)'은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와 '윤현상재 보물창고'가 공동 기획한 전시관이다. 윤현상재 보물창고는 타일 전문 브랜드 윤현상재가 선보이는 라이프스타일 팝업스토어로, 유명 리빙 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어 매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로 여섯번째 에피소드를 맞이한 윤현상재 보물창고는 알루미늄과 원목 등 제품의 재료가 지닌 고유한 특성에 집중하는 전시를 마련, 건축자재·가구 및 조명·홈데코 등 총 78개의 리빙 브랜드가 참여했다.
이건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이건창호 뿐만 아니라 다양한 라인업을 보유한 이건마루, 이건라움 브랜드를 소개하고자 참가했다"며 "젊고 감각적인 디자인 트렌드를 선보여 온라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윤현상재 보물창고와의 협업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이건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