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유망브랜드 대상] 데일리호텔, 호텔·레스토랑 여행문화 전반 선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19-03-07 08: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모바일 호텔 예약 부문 1위…"믿고 묵는 데일리호텔"

데일리호텔 애플리케이션 메인화면 이미지[사진=데일리호텔 제공]

호텔 특가 애플리케이션 데일리호텔이 올해의 유망브랜드로 선정됐다.

데일리호텔을 운영하는 ㈜데일리는 6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아주경제·인민일보 주최 2019 유망브랜드 대상에서 온라인 기반 오프라인 서비스(O2O)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데일리호텔은 2013년 남는 호텔 객실과 숙박을 하려는 고객을 연결해주는 앱을 국내에서 최초로 시작했다. 타임커머스(유통기한이 임박한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방식)를 넘어 호텔과 레스토랑, 맛집 등 여행 문화 전반을 아우르는 기업으로 자리 잡은 공로를 인정받아 유망브랜드에 꼽혔다. 

데일리호텔은 모바일 호텔 예약 부문 1위를 기록하며 지난해 세종대 관광산업연구소와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가 조사한 여행상품 전문 판매 채널 이용 고객 만족도에서 국내호텔 부문 상위권에 오른 바 있다. 

데일리호텔은 판매하지 못한 호텔 객실은 재고 상품과 마찬가지라는 데 주목했다. 빈 방을 확보해 정가 대비 최대 80% 할인된 특가로 제공하는 전략을 취했다. 뿐만 아니라 고객의 만족도도 고려한다. 고객 취향을 고려해 테마별 추천 기획전을 준비하며, 매년 만족도가 높은 숙소를 모아 '트루 어워즈' 리스트를 구성하는 등 소비자 사이에서 '데일리호텔에서 예약한 곳은 믿고 묵을 수 있는 곳'이라는 공식을 만들어 가고 있다.

나아가 해외호텔로도 서비스 영역을 넓혀 나가고 있다. 부가세 포함가의 총액표시제를 채택해 가격 혼란을 줄이고, 고객센터 '컨시어지'를 통해 도움을 제공해 국내 호텔처럼 편리하게 해외 호텔을 즐길 수 있게 했다. 고객 데이터 및 트렌드·취향 분석을 통해 국내 여행객이 선호하는 여행지 호텔을 묶어 기획전으로 제공하는 등 스마트한 해외 호텔 이용에 앞장서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