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부터 9월 12일까지 30일간 매일 진행되는 이번 원정대 이벤트는 맥도날드 공식 앱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뉴욕, 런던, 밀라노, 파리, 방콕 등 세계 유명 30개 도시를 여행할 수 있는 왕복항공권을 제공한다.
글로벌 빅맥 원정대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매일 오전 8시 맥도날드 공식 앱을 통해 공개되는 그날의 도시와 퀴즈를 확인하고, 자정까지 퀴즈에 대한 정답을 보내면 된다.
퀴즈는 맥도날드와 빅맥에 얽힌 일화, 정보, 스토리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고객은 맥도날드 레스토랑에서 다양한 경로로 힌트를 얻을 수 있다.
매일 퀴즈 정답자 중 1명의 당첨자에게 그날 선정된 도시의 2인 왕복항공권을, 100명의 당첨자에게는 빅맥 또는 빅맥 BLT 단품 쿠폰을 증정한다.
글로벌 빅매 원정대로 당첨된 고객은 본인이 방문한 도시의 맥도날드 레스토랑에서 빅맥을 즐기는 인증샷 혹은 영상을 공유하는 미션을 진행해야 한다.
이와 함 맥도날드는 빅맥에 베이컨과 토마토를 더해 신선함과 풍성함이 업그레이드된 빅맥 BLT를 선보인다.
빅맥 BLT는 지난해 빅맥 50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메뉴로 출시 당시 첫날에만 7만개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 지난해 베스트셀러 제품에 등극했다. 단품은 5500원, 세트는 5900원이며, 만원에 즐길 수 있는 빅맥 스페셜 만원팩과 빅맥 BLT 만원팩도 출시한다.
1968년에 맥도날드의 공식 메뉴로 등록된 빅맥은 매년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13억 개 넘게 팔리는 맥도날드의 대표적인 인기 버거다. 빅맥은 전 세계 어디서나 빅맥 고유의 맛과 품질을 일관되게 제공한다. 때문에 빅맥은 해외 여행 중 현지 음식이 입에 맞지 않을 때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는 메뉴로도 인기가 높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