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원익로보틱스 대회의실에서 치과 교육 로봇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식에 참석한 고광욱 유디 대표이사(우)와 장경석 원익로보틱스 대표이사(좌)가 업무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유디 제공]
유디는 로봇 서비스 전문 기업인 원익로보틱스와 ‘치과 교육 로봇 서비스 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사는 치과 교육 로봇 서비스 사업 기획과 기술 개발 및 공동 마케팅 등을 협업한다. 치과 교육과정에 최적화된 플랫폼 기술을 만드는데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유디 관계자는 “지난 3월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맺은 한국잡월드에서 ‘유디치과 체험관’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체험관을 이용하는 아이들의 교육을 돕기 위해 치과 교육용 로봇을 개발하고, 오는 9월 중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치과 교육용 로봇은 체험관을 방문한 아이들에게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치과의사 소개, 치과에서 사용되는 기구 설명, 치과 치료 항목 등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고광욱 유디 대표이사는 “유디치과의 치과서비스 노하우와 플랫폼이 로봇 기술과 시너지를 일으켜 치과에 생소한 아이들에게 풍부한 치과 교육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기자 정보
- 황재희
- jhhwang@ajunews.com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