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개발호재 풍부 '수원역 리슈빌DS' 오피스텔 관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우석 기자
입력 2019-12-16 11: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수원역 리슈빌DS' 위치도(왼쪽) 및 투시도. [제공=동성건설]


역세권 입지와 몰세권, 숲세권 등 모든 장점을 다 갖춘 오피스텔 ‘수원역 리슈빌DS’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동성건설이 시공하는 수원역 리슈빌DS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17-8번지에 이스턴-웨스턴의 2개 동으로 조성된다. 이스턴은 전용면적 23~60㎡ 오피스텔 179실, 상가 19실 규모다. 웨스턴은 전용 24~37㎡ 오피스텔 240실, 상가 24실로 구성된다.

수원역세권 1지구에 자리하는 이 오피스텔은 수원역 1호선과 분당선 인근으로 높은 서울 접근성을 확보, 수원 교통의 중심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수인선(2020년), 수원발 KTX(2021년),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C(2027년) 등의 개발 호재도 품고 있다. 특히 GTX-C는 최근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완공 시 수원역에서 삼성역까지 22분이면 닿을 수 있게 된다. 

단지 인근에는 대규모 중고차 유통산업 특화 단지가 들어설 예정이다. 도이치 오토월드(2020년)와 SK V1 모터스(2020년)를 중심으로 조성될 이 단지는 향후 고용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성균관대학교 인공지능 대학원과 탑동지구 연구개발(R&D) 단지, 델타플렉스(구 수원산단)를 연결하는 인공지능 중심의 산·학·연 클러스터도 조성된다. 각 구역은 인공지능 바이오∙로봇, 드론∙로봇 등 첨단 산업 발전을 위한 공간으로 이뤄진다. 뿐만 아니라 수원 군 공항 이전 부지에 첨단산업과 고품격 생활문화가 결합된 ‘스마트폴리스’(525만㎡)가 만들어질 예정이다.

이 오피스텔은 수원 최대 상권 '로데오거리'를 중심으로 롯데몰·롯데백화점·롯데마트·AK플라자·KCC몰(2020년 오픈 예정) 등 5개 대형 시설과 인접, 연중무휴 상권을 확보하고 있다. 인근에 롯데시네마, CGV 등 문화시설도 풍부하다.

자체 상업시설도 조성된다. 이스턴 동은 골목상권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겨냥한 향기·뷰티 리테일샵, 디저트·델리 F&B 샵 등이 담긴 테마 상가로 꾸며진다. 웨스턴 동에는 집 근처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려는 싱글족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편집샵, 도시락점, 세탁소, 미용실 등이 입점한다. 소규모 지역 맛집과 오너 쉐프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테이스티 로드도 조성할 예정이다.

아울러 가까이에 공원, 수목원 등이 자리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총 길이 11.5㎞에 달하는 서호천이 단지 앞에 흐르고, 서울대 수원수목원도 가깝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들을 위해 고품격 우드데크와 화단으로 꾸며진 옥상정원도 조성된다.

한편, 수원역 리슈빌DS 홍보관은 수원시 영통구 광교중앙로 170 광교 효성해링턴타워 216~217호에 마련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