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오는 7월 22일까지 '서머 체어 3종'과 '서머 레디 백 2종' 등 증정품을 선보이는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를 전국 매장에서 진행한다. '서머 체어'는 이동과 보관이 편리한 컴팩트한 사이즈의 휴대용 의자로 각각 다른 디자인의 3종으로 출시되며 간편한 휴대성을 위해 전용 파우치에 담아 제공한다. '서머 레디 백'은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사이즈의 다용도 백으로 뒷면에 캐리어에 거치 가능한 밴드가 달린 점이 특징이다.
▶방송 프로그램 '생활의 달인'에 소개된 맛집이 화제다. 군산 메밀국수 달인이 운영하는 명동소바는 전북 군산시 장미동에 위치해 있다. 은둔식달 족발 달인이 운영 중인 허브영양족발은 서울 동대문구 이문동에 자리하고 있다. 이밖에 나고야 장어덮밥 달인의 해목은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 있으며, 오소 부코(이태리 소고기찜) 달인의 에르바는 서울 강남구 논현로에 자리 잡고 있다.
▶인천지역 저소득층 110가구가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중복해서 받은 것으로 파악됐다. 인천시는 재난지원금을 중복 수령한 가구에 대해 환수 조치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이들이 가구당 40만∼100만원씩 중복해 받은 재난지원금 총액은 9800만원이다. 인천시는 정부의 통합전산망 구축 작업이 끝나지 않은 지난 4일부터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에 먼저 재난지원금을 지급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