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트레이더스·코스트코 대형마트 휴무일… "오늘 문 열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득균 기자
입력 2020-06-14 10: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내 대형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 시행령 발효에 따라 매월 2회 둘째, 넷째 주 일요일 휴무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대형마트 휴무일에 관심이 쏠린다. 오늘(14일)은 6월의 두 번째 일요일로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코스트코 등 대부분의 대형마트가 휴업한다. 국내 대형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 시행령 발효에 따라 매월 2회 둘째, 넷째 주 일요일 휴무를 하고 있다. 외국계 할인마트 코스트코 역시 매월 2주 차, 4주 차 일요일 휴무다. 코스트코는 1월 1일과 설날과 추석 당일도 휴무일로 운영한다. 

아울러 이르면 이달 말부터 침방울 차단용 마스크를 대형마트에서도 살 수 있게 된다. 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는 마스크 제조사 한 곳과 손잡고 이달 마지막 주부터 침방울 차단용 마스크를 판매할 예정이다. 침방울 차단 마스크는 KF80 등 규격 마스크보다 숨쉬기 편하면서 코로나19의 주요 감염 매개체인 침방울은 막을 수 있는 제품으로 날씨가 더워지면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롯데마트의 공급물량은 대략 한 주에 20만 장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마트도 이달 말부터 침방울 차단용 마스크 판매에 나설 계획으로 현재 제조사와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가 4곳에 불과해 수요보다 공급이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어서 대형마트가 판매에 나서더라도 수급 안정까지는 시간이 걸릴 전망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