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비엔 AI 서비스 이미지[사진=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은 공식 온라인 쇼핑몰 ‘나비엔하우스’를 통해 보일러 구매 상담부터 제품 문제에 대한 자가 진단, A/S 접수에 이르기까지 원스톱 ‘나비엔 AI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경동나비엔의 AI 기술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실현되는 나비엔 AI 서비스는 실시간 온택트 방식으로 고객 편의성을 증대시키는 동시에 서비스 시간, 비용도 절약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나비엔 AI 서비스의 주요 기능 중 하나는 보일러 구매 상담 서비스다. 현재 사용 중인 경동나비엔 보일러의 명판, 실내 온도 조절기, 보일러 설치 환경 사진을 업로드하면 AI가 기존 보일러 정보를 분석하여 보일러 설치 환경과 용량 등에 맞춰 새로운 보일러 모델을 추천한다. 해당 기능은 보일러 구매·설치 예상 금액을 제시하고 가까운 공식 대리점을 연결하여 고객의 보일러 구매를 쉽고 빠르게 도와준다.
김시환 경동나비엔 마케팅 본부장은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혁신, 그리고 언택트 키워드는 모든 산업 분야를 막론하고 사업의 미래 성장성을 결정짓는 주요 요인이 됐다"며 “경동나비엔은 국내 보일러 산업을 이끌어가는 대표 기업으로서 나비엔 AI 서비스를 통해 우수한 서비스 품질로 고객 만족도를 더욱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