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4주] 주간 스타트업 뉴스 PICK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보훈 기자
입력 2021-07-01 07: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오늘도 스타트업은 혁신 중이다. 대한민국의 미래 경제를 책임질 이들은 각 분야에서 작지만, 의미 있는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아주경제는 수많은 뉴스 속에서 지나쳐버릴 수 있는 스타트업 소식을 모아 ‘주간 스타트업 뉴스 PICK’으로 전달한다. 투자 유치 소식부터 업무협약, 신제품 출시 등 모든 주제를 망라한다.

 
엔젤리그, 소수점 단위 비상장주식 조합지분 거래 오픈

[사진=엔젤리그]

엔젤리그가 국내 최초로 소수점 단위로 비상장주식 거래가 가능한 '조합지분 거래'를 오픈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조합지분 거래는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의 비상장주식 매매 서비스 '네고스탁'과 연동해 진행된다. 엔젤리그에서 클럽딜(공동구매)을 통해 설립된 조합의 지분을 '좌'로 나눠 원하는 주당 가격과 금액만큼 사고팔 수 있다.

기존에 클럽딜에 참여해 설립된 조합의 조합원이 투자금을 회수할 기회로, 설립일로부터 1년이 경과한 조합의 조합원은 보유한 지분을 판매할 수 있다. 구매 희망자가 조합의 지분을 구매하면 해당 조합의 조합원이 되는 방식이다.

조합지분 거래는 지분을 소수점 단위로도 매매할 수 있다. 비상장주식을 보유한 주주와의 매매 계약, 명의개서 등 매매 절차도 복잡함 없이 엔젤리그 모바일 앱에서 진행된다. 

엔젤리그 관계자는 “컬리, 무신사, 카카오모빌리티, 비바리퍼블리카(토스), 크래프톤, 쏘카 등에 투자하고 싶었지만 장외시장에서 거래가 힘들거나 주당 가격이나 구매 금액이 높아 구매가 부담스러웠던 분들도 소액으로 비상장주식 투자를 시작해볼 수 있는 대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홈즈컴퍼니, 세운지구 756실 규모 생활숙박시설 운영

대우건설 세운 푸르지오 그래비티 투시도.[사진=홈즈컴퍼니]


홈즈컴퍼니가 오는 2024년 세운재정비촉진지구에 오픈 예정인 ‘세운 푸르지오 그래비티’ 위탁운영을 맡는다.

세운 푸르지오 그래비티는 전용면적 21~50㎡, 지하 6층~20층, 2동, 756실 규모로 조성되는 생활형 숙박시설이다. 세운재정비촉진지구 개발사업은 을지로 일대 약 43만9000㎡ 규모의 주거·업무·상업·문화·숙박 시설이 복합적으로 들어서는 도심재생사업이다.

세운 푸르지오 그래비티 운영을 통해 홈즈컴퍼니는 강남에 이어 충무로, 여의도까지 약 1800여 실의 운영권을 확보하게 됐다. 하반기에는 해운대와 여수 생활숙박시설 등 1200실 이상의 운영 계약도 확정돼 있다.

이태현 홈즈컴퍼니 대표는 “세운 푸르지오 그래비티는 홈즈컴퍼니가 코리빙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운영을 맡는 시설 중 가장 큰 규모”라며 “이번 성과를 토대로 앞으로 획일화된 주거 방식에서 벗어나 고객의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해 부동산 시장을 혁신할 것”이라고 전했다.

 
뉴런 모빌리티, 전동킥보드 안전강화 기능 소개

뉴런 모빌리티가 여름철 전동킥보드 안전 주행에 도움을 주는 뉴런만의 차별화된 ‘안전강화 기능 세가지’를 소개했다.

첫 번째는 야간 전동킥보드 안전 이용에 도움이 되는 주행경로 공유 기능이다. 뉴런 이용자 그룹과 심층 인터뷰를 통해 개발된 이 기능은 늦은 시간 전동킥보드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추가적인 안전 장치를 제공한다. 이용자가 친구, 가족과 실시간으로 주행경로를 공유해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응급 지원이 필요한지 확인하고, 자동으로 119와 연결해 주는 ‘119 응급 지원’도 제공한다. 주행 중 넘어지면 앱으로 “응급 조치가 필요합니다” 버튼을 선택하고, 119 안전신고센터로 자동 연결을 할 수 있다. 

국내 공유 전동킥보드 업계 최초로 적용한 고유 번호판도 있다. 식별이 용이하고 책임감 있는 주행을 유도하기 위한 고유 번호판은 사고 발생 시 운영사의 빠른 대처가 가능하다.

류기욱 뉴런 모빌리티 커뮤니케이션 실장은 “안전은 제품 설계에서 전동킥보드 운영에 이르기까지 뉴런이 하는 모든 일의 핵심이다”며, “뉴런은 항상 안전을 개선하기 위해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핀다, 최저금리 조회 이벤트

핀다가 39개 금융사의 최저금리 조회 이벤트를 진행한다.

핀다에서는 업계 최다인 39개 금융사의 대출 조건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다. BNK경남은행, 전북은행, 광주은행 등 1금융권 6곳과 2금융권 33곳의 대출 조건을 1분 내로 확인할 수 있다. 조회 화면은 금리순과 한도순으로 정렬되며 금리순으로 정렬할 경우에 가장 낮은 금리의 대출상품을 우선적으로 볼 수 있다.

대출 조건 조회만 하면 아이스크림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이벤트는 핀다 신규 가입자들 뿐만 아니라 기존 사용자 중 마케팅 수신동의를 선택한 경우 응모할 수 있다. 응모자 중 1050명을 선정해 베스킨라빈스 패밀리 사이즈 또는 싱글레귤러 사이즈 아이스크림 쿠폰을 제공한다.

참여 기간은 7월 28일까지며, 경품은 8월 4일에 모바일쿠폰으로 개별 발송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