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첫날인 11일 정장선 시장과 각 국․소장들은 시청 본관 판매대를 찾아 신선한 지역농산물을 구매하고 관내 로컬푸드 납품농가 판매촉진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번 공공청사 내 판매대 설치는 농가의 안정적 소득증대와 소비자에게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해 지속 가능한 도시와 농촌의 상생 발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로컬푸드 판매대는 (재)평택시로컬푸드재단에서 납품농가의 소득 보전 및 우수농산물 홍보의 하나로 판매수수료 없이 운영하며 6월 말까지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로, 소비자들이 이용하기 편리하도록 카드, 계좌이체로 구매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 학교 밖 청소년 자립 지원 수당 지원 대상자 모집
학교 밖 청소년 자립 지원 수당 지원은 경기도에 주소를 두고 있는 16세 이상 24세 이하 학교 밖 청소년의 자립 훈련과정 참여 활성화 및 전문적인 기술 습득 지원으로 성공적인 사회 진출 및 안정적인 자립 지원을 위해 지원하는 제도이다.
자립 지원 수당은 자립 훈련 참여 수당과 자격취득 수당으로 나뉘며, 자립 훈련 참여 수당은 자립 기술 훈련이나 관계기관 연계 프로그램 등 자립 훈련과정을 마치면 15만원(20~29시간 과정 이수), 20만원(30~44시간 과정 이수), 25만원(45시간 이상 과정 이수) 지원되며, 자격취득 수당은 국가 등이 인증한 자격증 취득 시 20만원이 지원된다.
학교 밖 청소년의 자립 지원 수당 신청은 연중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평택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