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카드는 신용카드에 체크카드 결제방식을 도입한 '듀얼페이먼트(Dual Payment)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it Phone(잇폰)과 it Study(잇스터디) 카드를 사용하는 고객은 '듀얼페이먼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은 카드 이용시 체크결제 방식이 적용되는 '일반 체크결제', 건당 카드 이용금액이 지정한도(2만원~2백만원) 이내인 경우 체크결제 방식이 적용되는 '건당 체크결제금액 지정', 월간 카드 누적이용금액이 지정한도(5만원~1천만원) 이내인 경우 체크결제 방식이 적용되는 '월간 체크결제금액 지정' 등 3가지 방식 가운데 한 가지를 지정해 이용할 수 있다.
예컨데 건당 체크결제금액을 5만원으로 지정한 경우 5만원 이하 매출전표는 체크결제 방식이, 5만원을 초과하는 매출전표는 신용결제 방식이 각각 적용된다.
또 월간 체크결제금액을 30만원으로 지정한 경우 최종 매출금액을 포함하여 월간 카드 사용 누적금액이 30만원 이하에 해당하는 매출전표에 대해서는 체크결제 방식이, 30만원을 초과하는 매출전표에 대해서는 신용결제 방식이 적용된다.
'듀얼페이먼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가까운 국민은행 영업점과 콜센터(1588-1688),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KB카드 관계자는 "이번 듀얼페이먼트 서비스를 시작으로 더욱 창의적인 서비스와 혜택을 추가해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이재호 기자 gggtttppp@ajnews.co.kr
< '아주뉴스'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