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주요 소비계층으로 부상하고 있는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한 '신한4050카드'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카드는 중장년층의 자녀 교육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온라인 교육사이트(메가스터디 등) 및 신한카드 캠퍼스 제휴 유명학원(짐보리 등) 이용시 10% 할인 및 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또 전국 3000여개의 웰빙보너스 약국 이용시 5% 할인, 가족보험 가입시 우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GS칼텍스에서 주유시 리터당 60원 할인, 전국 130여개 유명 와인바 이용시 5~10% 할인, 신한카드 골프사이트를 통한 실시간 온라인 부킹 등 중장년층이 선호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5대 백화점 및 5대 할인점 이용시 3개월 무이자 할부, 주요 패밀리레스토랑 20% 할인, 맥스무비 영화 예매시 3000원 할인, 전국 테마파크 할인 등의 기본적인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이 카드는 포인트 적립 기본형과 마일리지 결합형 등 2종류로 출시된다. 기본형은 신용판매 이용액의 0.5%를 포인트로 적립해주고 마일리지 결합형은 포인트 적립 대신 신용판매 이용액 1500원당 1마일의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해준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중장년층의 소비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이번 상품을 개발했다"며 "중장년층을 공략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이재호 기자 gggtttppp@ajnews.co.kr
< '아주뉴스'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