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9일, 잡코리아의 대학생 지식포털 캠퍼스몬이 최근 대학생 1314명을 대상으로 브랜드 선호도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는 △전자제품 △외식 △패션잡화 △온라인 △금융 △교육 등 각 부문별로 실시됐다.
전자제품에서는 삼성, 캐논, 아이리버가 각각 노트북, 디지털 카메라, MP3플레이어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노트북은 삼성-LG-애플-소니-HP 순이었고, 디지털 카메라는 캐논-니콘-삼성-소니-올림푸스 순이었다. MP3플레이어는 아이리버-애플-삼성옙-코원 순이었다.
외식부문에서는 스타벅스, 아웃백, 미스터 피자가 각 부문별로 1위를 차지했다.
커피전문점은 스타벅스-커피빈-엔젤리너스-할리스-탐앤탐스, 패밀리 레스토랑은 아웃백-빕스-TGI-베니건스-마르쉐 순이었다.
피자브랜드는 미스터피자-도미노피자-피자헛-피자에땅-파파존스 순이었다.
패션잡화 부문에선 나이키, 빈폴, 스킨푸드가 각 부문별 1위에 올랐다.
스포츠 브랜드는 나이키-아디다스-노스페이스-리바이스-푸마, 캐주얼웨어 브랜드는 빈폴-폴햄-지오다노-유니클로-베이직하우스 순이었다.
저가 화장품 부문에서는 스킨푸드-더페이스샵-에뛰드하우스-이니스프리-미샤 순으로 높았다.
또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종합포털은 네이버가 90%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취업포털은 잡코리아, 도서 쇼핑몰은 교보문고가 1위로 꼽혔다.
가장 선호하는 영화관은 CGV가 81%로 1위를 차지했다.
이 외에도 은행 부문은 KB국민은행, 신용카드는 비씨카드, 외국어학원은 YBM시사, 편입학원은 김영편입학원이 각각 부문별 1위에 올랐다.
김형욱 기자 nero@ajnews.co.kr
[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