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리포트) 품격높은 글로벌 서비스 제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0-01-17 14: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씨티은행의 글로벌 서비스는 고객에게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주는데 초첨이 맞춰져 있다. 한국씨티은행은 다음달 26일까지 해외유학생의 송금, 환율, 환전 수수료를 우대해준다.

한국씨티은행의 글로벌 서비스는 해외유학생과 학부모 등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주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송금 및 환율, 환전 수수료 우대 서비스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생활하는데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글로벌서비스 홈페이지도 운영하고 있다.

또 휴대폰 모바일 뱅킹을 통해 실시간으로 해외 송금을 할 수 있는 서비스도 도입했다.

◆송금 및 환율, 환전 수수료 우대

다음달 26일까지 연장 실시하는 해외유학생 송금환율 및 수수료 우대 서비스는 경제위기 및 고환율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부모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해외유학생이 한국씨티은행에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졸업시점까지 송금환율을 100% 우대받을 수 있다.

또 해외 송금 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으며, 현찰 환전시에도 1000달러까지 환율우대를 최고 100%까지 적용받는다.

이 서비스를 이용코자 하는 고객은 한국씨티은행을 거래외국환은행으로 지정한 후 본인과 송금대리인의 계좌를 개설해 은행창구를 통해 송금하면 된다.

거래 외국환은행 등록은 다음달 28일까지 해야한다.

이흥주 부행장은 "해외유학생 및 학부모 사이에서 인기가 많아 다음달 26일까지 연장해 실시키로 했다"고 말했다.

◆글로벌뱅킹 전문 사이트 운영

한국씨티은행은 고객들이 세계 어느 곳에서든 국내처럼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글로벌뱅킹 서비스' 전용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이 사이트는 국제현금카드, 국제학생증카드, 해외계좌개설 도움서비스, 해외신용카드 발급 도움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실시간으로 한국씨티은행 계좌로 자금을 송금하는 '씨티은행 글로벌 계좌이체 서비스', 해외 체류시 돈을 분실했을 때 긴급자금을 지원해 주는 '해외 긴급 현금 지원서비스'등도 제공하고 있다.

유학생과 해외이주자 등 해외체류 목적에 따라 고객이 한눈에 관련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으며, 해외에서 실제로 겪은 사례 등을 다뤄서 해외 이주 및 유학, 여행을 앞둔 고객들에게 다양하고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글로벌뱅킹 서비스 홈페이지는 씨티은행 홈페이지(www.citibank.co.kr) 상단 아이콘을 통해 볼 수 있으며, 필요한 내용은 개인 블로그와 카페등에 손쉽게 가져갈 수 있도록 돼 있다.

◆휴대폰 모바일뱅킹 서비스

한국씨티은행은 휴대폰 모바일뱅킹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해외 송금을 할 수 있는 '씨티은행 글로벌 계좌이체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송금수수료는 건당 5000원 이하며, 우수고객인 '씨티골드' 고객은 송금수수료를 전액 면제받는다.

다만 송금받는 계좌는 해당국가의 씨티은행 계좌만 가능하고, 한국씨티은행의 모바일뱅킹 서비스에 가입돼 있어야 한다.

신규 송금은 불가능하며, 과거에 창구나 인터넷뱅킹에서 송금했던 내역을 호출해 추가송금하는 방식이다.

한편, 현재 모바일 뱅킹 서비스가 가능한 국가는 미국, 중국, 캐나다, 호주, 인도네시아, 싱가폴, 괌, 필리핀, 홍콩 등 9개국이며 앞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아주경제= 이미호 기자 miholee@ajnews.co.kr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