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티즈 크리에이티브 LPGi 아이스블루 색상. (사진제공=GM대우) |
GM대우가 24일 경차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LPGi 엔진 및 가솔링 수동변속기 모델을 출시했다. 본격 판매는 3월부터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LPGi는 낮은 압력의 기체 상태 분사방식을 사용하는 경차 전용 LPGi 엔진을 탑재해 안전성과 성능 뿐 아니라 연비 향상·배기가스 저감도 실현했다.
연비는 ℓ당 13.6㎞(자동변속 기준)이며 가솔린 차량과 같은 수준의 출력 및 토크,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또 국내 배기가스 기준인 KULEV을 충족시킨다.
동시에 출시하는 가솔링 수동변속 모델 역시 ℓ당 21㎞의 높은 연비와 우수한 주행 성능을 갖췄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에 탑재된 경차 전용 DOHC LPGi 엔진(사진제공=GM대우) |
새 모델 출시와 함께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사양(트림)별 편의 사양도 높였다.
팝(Pop)은 파워 스티어링, 재즈(Jazz)는 MP3·CD플레이어, 뒷좌석 파워 윈도, 전동식 열선내장 아웃사이드미러, 그루브(Groove)는 MP3·CD플레이어 등 선택 사양을 기본 사양으로 장착했다.
특히 전 사양에 동반석·사이드 에어백을 기본 사양으로 채택하며 안전성을 강화했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유로 NCAP 별 4개를 받으며 안정성을 입증받은 바 있다.
릭 라벨 판매·애프터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새 모델 출시로 소비자에게 보다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하게 됐다"며 "더 강화된 안전성, 다양한 라인업까지 갖춰 국내 대표 경차의 위상을 한 층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강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차량 가격은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LPGi 모델(자동변속기 기준)이 1040만~1226만원, 가솔린(수동변속기 기준) 모델이 810만~996만원이다. 가솔린 모델은 자동변속기 선택시 130만원이 추가된다.
한편 GM 대우는 이 날 출시 및 시승 행사에서 탤런트 정경호, 이민정씨를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명예 엔지니어 및 디자이너로 선정하고 명예직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들에게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1대가 각각 주어졌다.
이 둘은 SBS 인기드라마 '그대 웃어요'에서 글로벌 경차 개발을 담당하는 자동차 회사 직원으로 출연한다.
이민정씨는 "드라마에서 경차 개발 진행 과정을 촬영하다 보니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애착이 생겼다"며 "명예 직원으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를 실제 운전할 생각을 하니 설렌다"는 소감을 전했다.
아주경제= 김형욱 기자 nero@ajnews.co.kr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