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최용선 기자) 국민연금공단은 오는 14일부터 국민연금 홈페이지(http://www.nps.or.kr) 연금수급자코너를 시범사업에 이어 정식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연금수급자코너는 연금을 지급받는 수급자만을 위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특화된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납부한 보험료와 비교해서 또는 물가 상승시 달리 받게 되는 연금액이 얼마나 되는지 등 평소 수급자가 궁금하게 여기던 점들을 연금수급자코너를 통해 손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된다.
주요 서비스로는 수급자 대상으로 국민연금 행사 정보를 알려주는 '수급자 이모저모', 연금 청구 및 조회 관련 서비스, 물가상승률 및 소득활동, 기대여명에 따른 연금액 변동사항과 지급총액 등을 계산해 볼 수 있는 '미래연금 계산서비스' 등이 있다.
또 연금 수급자들에게 꼭 필요한 새소식을 알리고 수급자간 자유로이 의견을 교환할 수 있도록 마련된 '오피니언 광장', 수급자전용 국민연금 제휴 복지카드인 '국민연금 뉴라이프카드'의 신청 안내와 접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국민연금수급자 전용코너는 인터넷 포털싸이트 네이버에서 '국민연금수급자'로 검색하면 바로가기가 가능하다고 공단측은 설명했다.
한편 공단은 오는 26일부터 5월14일까지 홈페이지에서 '나에게 국민연금은 'ㅁ' 이다』를 주제로 오픈기념 한줄쓰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cys4677@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