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에이징 효과 뛰어난 슈퍼푸드는? ‘연어, 고구마’ 그리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1-08-19 15: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안티에이징 효과 뛰어난 슈퍼푸드는? ‘연어, 고구마’ 그리고?

▲폴라비가운[사진=폴라초이스 제공]
(아주경제 정현혜 기자)2011 뷰티 키워드는 단연 ‘이너뷰티(inner beauty)’일 것이다.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아 가고 있는 이너뷰티는 화장품을 바르는 등 인위적인 방법으로 피부 표면만을 일시적으로 좋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통해 피부 속 건강을 챙겨 피부 자체를 좋게 하는 것이다. 핵심은 매우 간단하다.

“먹으면서 예뻐지자!”

'오리지널 뷰티바이블'의 저자이자 세계적인 화장품 평론가 폴라비가운은 식단을 잘 짜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이너뷰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한다. 최근 일명 ‘먹는 화장품’이라는 이름으로 이너뷰티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지만 일상에서 음식섭취만 잘 해줘도 충분히 이너뷰티 관리를 할 수 있다.

폴라비가운은 “콜라겐은 주름, 처짐, 칙칙함 등의 노화를 지연시키며 탄력적인 피부를 만들 뿐만 아니라 트러블을 줄이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며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고 안티에이징 효과가 뛰어난 ‘슈퍼푸드’를 자주 섭취해 주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폴라초이스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대표적인 슈퍼푸드는 ‘베리, 연어, 고구마, 녹색채소, 향, 녹차’다. 베리는 노화를 방지하는 항산화제가 풍부한 식품으로 블루베리, 블랙베리, 크렌베리, 라스베리, 아사이베리, 스트로베리에는 모두 효과가 뛰어나다.

연어는 아스타크산틴과 같은 오메가-3 필수지방산과 항산화제가 풍부해 콜라겐 기능이 무너지면서 생기게 되는 염증을 줄여주고, 피부를 탱탱하고 생기 있게 만들어 준다. 고구마나 과일 피망, 호박, 케일, 시금치, 브로콜리 등의 녹색채소는 자외선 노출로 인한 손상을 지연시키고 베타 카로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안티에이징 기능이 뛰어나다.

주름 없이 젊은 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고춧가루, 계피, 고수, 호로파, 생강, 감초가루, 타마린드, 강황 등 항료를 이용해 보는 것이 좋다. 이러한 향료들은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를 되살리며 항균 효과도 뛰어나다. 녹차는 항산화, 항염, 콜라겐을 보호하는 요소들이 풍부하여 안티에이징 대표 식품이다. 하루에 한 잔씩 녹차를 마시면 노화 예방에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사과, 멜론, 생무화과, 마늘, 강낭콩, 올리브 오일, 팥, 해조류, 가자미, 송어, 참치 등은 안티에이징에 좋은 식품들로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다.

건강한 피부를 위해 피해야 할 성분으로는 설탕과 소금이 있다. 달콤한 성분은 콜라겐 형성을 무너트리고 탄력을 잃게 만드는 ‘당화반응’을 일으켜 피부 노화를 촉진한다. 케이크, 쿠키, 밀크 셰이크와 같은 소프트드링크는 반드시 피해야 할 식품이며 황설탕, 사탕수수, 옥수수 시럽, 꿀이 들어 있는 식품도 피하는 것이 좋다.

소금이 너무 많이 들어간 음식은 피부를 붇고 거칠게 만들어 피곤한 인상을 주게 된다. 감자튀김, 인스턴트식품, 통조림 등은 피해야 하고, 만약 꼭 소금이 필요한 경우라면 천일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좋은 식습관과 함께 규칙적인 운동, 적절한 스킨케어, 자외선 차단을 병행한다면 ‘먹으면서 예뻐지는’ 변화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