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로 먼지 봉투 없는 청소기를 개발한 다이슨은 뛰어난 기술력과 디자인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다이슨 청소기는 흡입력 저하의 원인인 먼지 봉투대신 물 세척이 가능한 투명 먼지통을 장착하고 루트 싸이클론과 코어 세퍼레이터 기술을 탑재했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초 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KAF)에서 알레르기 주요 원인 물질 완벽제거(미세먼지 집진율 99.99999%)에 대한 공식인증을 받기도 했다.
올해 4월 국내에 정식으로 국내 론칭한 '에어 멀티플라이어'는 출시 전부터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큰 기대를 모아왔다. 또한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등에서 디자인 상을 수상한 바 있다. 흡입한 공기보다 최대 18배(AM03 Pedestal fan 기준)나 많은 양의 바람을 한번에 방출하며, 회전날개가 없어 자연풍과 유사한 바람을 일으킨다.
이번 청주 국제 공예 비엔날레에서는 다이슨 청소기 및 에어 멀티플라이어 외에도 'AB01 핸드 드라이어(에어 블레이드)'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소개됐다.
다이슨 관계자는 "관람객들은 눈으로만 보는 디자인이 아닌 뛰어난 기술력에서 비롯된 독특한 디자인의 다이슨 제품을 직접 만나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