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여성비전센터가 10일부터 사회서비스 창업 CEO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키로 해 주목된다.
사회서비스기업은 바우처(쿠폰)를 통해 매출이 생기는 기업으로서 정부에서 발행한 바우처를 이용해 교육, 보건, 복지, 문화서비스 등 일상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사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생산하는 기업을 일컫는다.
‘사회서비스창업 CEO양성과정’은 경기도여성비전센터을 비롯, 경기복지재단, 부천여성청소년센터,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 화성시여성비전센터가 협력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각 기관 홈페이지와 연락처를 통해 상세한 교육안내를 받을 수 있다.
본 과정을 수료하할 경우, 경기도 지역사회 서비스지원단으로부터 사회서비스기업 컨설팅을 받게 되며, 경기새일지원본부와 부천여성청소년센터,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 화성시여성비전센터의 무료구인서비스, 인턴제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경기도여성비전센터 이용교 소장은 “사회서비스창업 CEO양성과정은 창업교육을 통해 고용을 창출하고 복지경영 마인드 습득을 통한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시작된 교육” 이라면서, “누구나 쉽게 경영을 접할 수 있는 게임방식과 액션러닝을 통한 참여수업으로 기초부터 재미있게 풀어나가는 수업”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