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에코 연비마라톤(한불모터스 제공) |
이번 행사는 최첨단 친환경 기술인 e-HDi 출시를 기념하고 친환경 고효율 운전법 홍보를 위해 개최됐다.
참가 자격은 푸조 전 라인업 차량 소유자이며, 진행 방법은 푸조 공식 홈페이지(www.epeugeot.co.kr)에서 연비마라톤 대회에 등록 한 후 주행 거리(최소 150km)와 연비가 표시된 트립 컴퓨터 사진을 업로드 하면 된다.
업로드 횟수는 1회에서부터 총 10회까지 가능하며, 가장 좋은 연비로 기록된 참가자의 연비를 포함 3위까지 메인 페이지에 매일 중계된다.
최종 우승자는 한 명에게는 미쉐린 에너지 세이버 타이어 1SET(16인치)을 증정하며, 최초 기록 연비와 마지막 연비를 비교해 가장 높은 향상을 기록한 참가자는 S-OIL주유상품권(50만원 상당)을 제공한다.
그 밖에 토탈 엔진오일 세트, 보디숑 사자상,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 푸조 에코 텀블러 등이 준비돼 있다.
송승철 한불모터스 사장은 “지난해 41.6km/l의 놀라운 연비로 운전 습관이 얼마나 연료절감에 큰 영향을 미치는지 보여줬다”며 “특히 올해는 푸조의 최첨단 친환경 기술 e-HDi로 공인 연비가 무려 22.6km/l로 향상됨에 따라 지난해 보다 더 우수한 연비가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최근 지구 온난화가 가속화 됨에 따라 친환경 기술이 그 어떤 기술보다 각광 받고 있다”며 “지속적인 에코 마라톤 행사를 통해 푸조의 앞선 친환경 기술과 그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