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체결은 사립과학관(Amazing Park) 건립의 조기 추진이 가능할 수 있도록 경기도와 포천시는 도로, 도시계획시설결정 등 행정편의를 제공하고, (주)코라는 사립과학관(Amazing ParK)건립 사업에 투자하는 내용으로 내달 과학관 설립계획 승인 후 2013년 과학관 개관, 2015년 부대시설 준공을 목표로 추진 될 예정이다.
포천시 신북면에 건립 예정인 사립과학관(Amazing Park)은 부지 98,730㎡, 건평 8,746㎡이며, 세계 최초 국내 유일의 과학 공학 기구관으로 청소년의 과학에 대한 탐구심을 함양하고, 국민의 과학 마이드 확산에 이바지함은 물론 연수원, 테마파크, 트리하우스 등 조성으로 친환경적 테마를 이용한 교육·휴식·여가를 위한 복합 문화 공간의 기능도 함께 할 전망이다.
또한, 과학관이 들어서게 되면 약 500여명이 상주하고, 연 100만명 이상 관람객이 예상되어 인근 지역을 포함한 경기 중북부 지역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예창근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포천 사립과학관(Amazing Park)이 감동과 재미를 줄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의 장으로 과학기술 대중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할 수 있도록 포천시와 긴밀히 협력하여 투자계획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