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농식품 최고 파워브랜드! ‘한삼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1-10-31 08: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 농림수산식품부는 2011 농식품 파워브랜드에 전통·건강기능식품 분야의 ‘한삼인’을 대통령상인 대상에, 식품·외식 분야의 ‘네네치킨’을 국무총리상인 금상에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대상을 수상한 ‘한삼인’은 지난 2002년 농협중앙회가 100% 출자한 순수민족자본 회사인 (주)NH한삼인의 브랜드이다.

‘대한(韓)민국의 고려홍삼(蔘)을 세계에 각인(印)시킨다’는 의미를 갖고 있으며, 230만 농가가 참여하고 있다.

홍삼 공장 중 단일규모 세계 최대시설의 최첨단 GMP 시설을 통해 안전하고 우량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GMP란 원료구입부터 생산, 포장, 출하까지 전 공정에 걸쳐 생산 및 품질관리가 엄격하게 이뤄지고 있는 시설에 대해 식약청이 인증하는 제도다.

‘네네치킨’은 HACCP 인증을 거친 품질 좋은 국내산 닭고기를 100% 사용한 외식 전문 브랜드로 원산지 표기 캠페인과 한국축산농가 보호 캠페인을 병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원예농산물 부문에서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은상)에 햇사레, 굿뜨래, 농수산물유통공사사장상(동상)에 의성마늘, 고창황토배기, 이로로가 선정됐다.

전통·건강기능식품 부문에서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에 교동한과, 쌍계명차, 청아띠(고춧가루), 농수산물유통공사사장상에 하림 즉석 삼계탕, 섬들채(천일염), 전주대약고추장이 선정됐다.

식품·외식 부문에선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은상)에 양반(김), 천호통마늘진액, 농수산물유통공사사장상(동상)에 원용덕의성흑마늘, 현대옥, 해우리가 각각 선정됐다.

상금은 대상 500만원, 금상 300만원, 은상 200만원, 동상 100만원이 각각 수여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