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강규혁 기자)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쇼핑 이용객이 증가하는 가운데, 옥션이 이들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옥션에 따르면 모바일쇼핑을 즐기는 일명 '올빼미 엄지쇼핑족'이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시간대는 저녁 10시 이후 밤시간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밤10시~12시 사이에 모바일쇼핑 전체 매출의 20%가 집중될 정도로 밤 시간대에 구매 비율이 높다.
이에 옥션은 오는 31일까지 올빼미 엄지쇼핑족들을 위한 '옥션 밤도깨비 할인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 구매 시간대인 밤 10시보다 3시간 앞서 대학생 및 직장인 퇴근시간과 맞물리는 저녁 7시, 8시, 9시 정각에 각각 선착순 500명에게, 매일 총 1500장의 '2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옥션 모바일…옥션 앱’을 통해 구매 시 최대 5천원까지 할인 가능하며(일부 카테고리 제외), 발급 받은 쿠폰은 당일 자정까지만 사용할 수 있다. 실제 옥션 밤도깨비 할인쿠폰은 일반 할인쿠폰보다 30%나 사용율이 높을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옥션 측은 설명했다.
또한 이달 말까지 '옥션 정기세일, 선물대축제' 이벤트도 진행된다. 모바일쇼핑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15%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옥션 모바일 담당 관계자는 "모바일쇼핑은 시간·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 때문에 이용고객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이용패턴에 맞는 맞춤형 혜택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 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