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온라인쇼핑시장 급팽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2-04-02 14: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온라인쇼핑 이용률, 유럽의 4배

(아주경제 김근정 기자) 중국 소비자들의 온라인 쇼핑 이용률이 늘어나면서 관련 시장이 급격한 팽창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컨설팅업체인 프라이스 워터하우스 쿠퍼스(Price waterhouse Coopers – 이하 PWC)의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중국소비자의 온라인 쇼핑 이용률이 유럽의 4배, 미국ㆍ영국의 2배에 달한다고 징지찬카오바오(經濟參考報)가 1일 전했다.

PWC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미국ㆍ영국 응답자의 40%, 네덜란드, 프랑스 등 유럽지역 응답자 중 20%만이 매주 한번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는데 반해 중국인의 경우 무려 응답자 중 70%가 최소 일주일에 한번 온라인 쇼핑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모바일과 광대역통신망이 보편화되면서 모바일 쇼핑을 이용하는 중국 소비자가 크게 늘어나는 추세다.

이에 대해 PWC 아태지역 담당자는 온라인 쇼핑몰 이용률의 급증은 소비자들의 의식수준이 높아지고 다양한 서비스 방식에 대한 요구치가 높아지는 것을 의미한다고 분석했다. 따라서 중국시장에 진출하는 해외소매업체라면 마땅히 온라인 쇼핑을 중시하는 이같은 소비자 취향을 염두에 둬야한다고 덧붙였다.

PWC의 예측에 따르면 향후 몇 년간 아태지역 온라인소매업규모가 매년 20%의 성장세를 유지, 특히 중국 온라인 쇼핑분야의 파이는 매년 배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1년만 해도 중국 온라인 총 소매업 규모가 크게 증가, 778억 달러를 기록했다.

PWC 관계자는 소매업체들이 소비자의 변화에 발맞춰 현재 판매시스템을 개선하고 소비자들의 상품배송, 환불, 상품 및 구매방법 선택 등 다양하고 개별화된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잘 파악해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거듭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