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라이텍, 英애플렉사인사에 LED조명 공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2-04-29 13: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평판용 LED조명 루미시트, 3년 간 100억원 규모 공급 <br/>고효율 LED칩과 렌즈 적용한 가로등·투광등도 추가 공급 기대

동부라이텍이 영국의 건축 인테리어 전문회사 애플렉사인(Applelec Sign Components)사에 100억원 규모의 LED조명을 3년 간 순차적으로 공급하기로 했다.

(아주경제 이혜림 기자) 동부라이텍은 영국의 건축 인테리어 전문회사 애플렉사인(Applelec Sign Components)사에 100억원 규모의 LED조명을 3년 간 순차적으로 공급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제품은 동부라이텍의 주력 제품으로 유럽시장용으로 개발된 평판(패널)용 LED 조명인 루미시트(LumiSheet)다. 이 제품은 LED 광원을 도광판 자체에 삽입해 빛을 균일하게 퍼지게 함으로써 자연광과 가까운 편안한 조명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루미시트는 동부라이텍의 첨단 독자기술인 ‘3D-V 커팅방식’으로 LED조명의 크기와 모양을 자유롭게 제작할 수 있어 주로 실내외 고급 인테리어용으로 사용된다.

이번 계약은 지난 15일부터 20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국제조명전시회인 ‘2012 라이팅 앤드 빌딩(LIGHT & BUILDING 2012)’에 참가해 얻은 성과다.

동부라이텍은 이번 전시회에 참가해 유럽시장에 최적화된 총 52종의 LED 조명제품을 선보임으로써 유럽시장 확대 전략을 구체화했다. 대표적인 제품은 고효율 LED칩과 렌즈를 적용해 광효율을 향상시킨 가로등(제품명 LumiDas Street)과 투광등(제품명 LumiDas Flood)이다.

또한 전원부를 단순화 시킨 벌브형 차세대 교류 LED조명과 전자동 조명제어시스템과 연동된LED 평판조명 루미시트램프도 선보였다. 이 제품은 현지 유통업체와 OEM 공급 가능성이 높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동부라이텍은 오는 5월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국제조명전시회(LightFair International 2012)에도 참가해 미주 법인·캐나다 법인과 함께 북미시장 판매망을 확대하는 등 해외 영업·마케팅을 강화할 방침이다.

한편, 동부라이텍은 지난 2011년 7월 이후 동부그룹에 인수된 이후 작년 하반기부터 흑자로 전환하는 등 경영이 안정화됐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보호예수에서 해제된 주식 물량에 대해서는 동부그룹 계열사들이 보유한 경영권과 관련된 지분으로 주식시장에 나올 수 없는 주식이라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