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 트렌드 컬렉션에서 설명 중인 김경수 에몬스 회장 |
아주경제 강규혁 기자=에몬스가 11일 2012 하반기(F/W) 가구 트렌드 컬렉션을 개최하고, '에코 스마트- 에몬스 스마트(Eco Smart - EMONS Smart)'를 이번 시즌 가구 트렌드로 선정했다.
에몬스는 이번 시즌 친환경에 스마트한 기능을 가미한 아름다움과 공간의 합리성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최근 경기침체로 소비가 위축된 상황에서 전년 동기 대비 9%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보다 차별화된 개념제시로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킨다는 전략이다.
이에 에몬스는 이번 트렌드를 통해 △화이트 △베이지 △웜 그레이 △그린 등 뉴트럴한 색감을 트렌드 군으로 제시해 자연적인 질감을 살린 원목가구를 강화했다. 또한 공간에 따라 다양한 변화가 가능한 가변형 카우치, 전동 기능을 갖춘 리클라이너(Recliner) 제품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기능성 상품을 다양화 했다.
1인가구 및 싱글족의 증가도 제품 트렌드에 영향을 미쳤다. 모든 공간에 맞춤 설치가 가능한 '스타일 미'와 '스타일 유' 등 시스템 가구는 좁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고자 하는 소비트렌드를 반영한 결과다.
한편 이번 2012 하반기 가구 트렌드 컬렉션에서 호평을 얻은 제품들은 대리점주와 관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2012년 하반기 신상품으로 출시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